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완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봉사단 발대식 가져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 기자
  • 송고시간 2018-03-23 13:39
  • 뉴스홈 > 정치
완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봉사단 발대식./사진제공=전북 완주군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양이)가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7일 완주군 가족문화교육원에서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25가족 총 80여명의 가족봉사단이 참석했다.

가족봉사단은 매년 3회 이상의 간담회를 통해 봉사단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를 계획하고 주도적인 봉사단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이달 초 진행된 1차 간담회에는 가족봉사단 회원대표 20명이 참여해 2018년 봉사활동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발대식 방향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해 이번 발대식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1부에서는 발대식이 2부에서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는 내용으로 채웠다.

1부 발대식에서는 봉사단 선서 및 위촉장 전달, 서약서 작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소통과 화합의 시간에는 봉사와 나눔을 주제로 팀을 나눠 오브제 만들기를 통해 봉사와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기존 및 신규 가족봉사단 간의 교류를 통해 친밀감과 소속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김양이 센터장은 “가족봉사단 발대식이 갈수록 풍성해지고 있으며 가족봉사단 만의 색을 찾아가고 있다”며 “가족이 함께 성장하고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도 함께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