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홍콩 오션파크, 애니멀 디스커버리 페스트 개최

  • 2018-04-02 15:27
  • 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나무늘보 클럽 디스커버리.(사진제공=홍콩 오션파크)

홍콩을 대표하는 세계적 테마파크 홍콩 오션파크는 오는 5월 6일까지 오션파크 애니멀 디스커버리 페스트 2018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오션파크 애니멀 디스커버리 페스트2018은 육∙해∙공 동물들에 대해 배우며 놀이와 교육을 겸한 다양한 에듀테인먼트 행사로 관람객들 모두가 즐거운 휴일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축제기간 동안 두뇌학습에 도움이 되는 퀴즈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활동이 진행된다. 관람객들은 상어의 알 구별법, 새둥지를 만드는 이유와 다양한 둥지 모양, 나무늘보의 식생활과 게으른 생활 습관, 돌고래가 젤리를 좋아하는 이유, 바다거북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답을 찾고 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관찰력이 뛰어난 관람객들이 펭귄 날개에 채워진 컬러 팔찌를 확인하고 각각 다른 색의 팔찌를 차는 이유에 대해 배울 수 있게 하며, 자신만의 ID팔찌를 만들어 집으로 가져가는 체험도 제공한다.

이 밖에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동물 친구들과 더 친해지기' 프로그램인 '카피바라 & 타마린 만나기'도 마련돼 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설치류인 카피바라와 아마존 강 유역에 서식하는 앞발과 뒷발에만 주황색 털이 달린 원숭이과 붉은손 타마린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체험이 최초로 진행된다. 관람객들은 카피바라와 타마린에게 줄 먹이를 함께 준비하고 직접 주며, 가까이에서 관찰을 하거나 생태나 식습관, 돌보는 방법 및 숨겨진 이야기와 같은 생생한 정보를 사육사에게 들을 수 있다.

레오 쿵(Leo Kung) 오션파크 회장은 “홍콩을 찾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애니멀 디스커버리 페스트만큼 의미있는 경험은 없을 것”이라며, “상호 교감이 가능한 오션파크의 자연 환경을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대자연을 배우고 존중하고 공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가족들은 오션파크의 새로운 7명의 마스코트, 휘스커즈와 친구들(Whiskers & Friends)과 함께 흥미진진한 모험을 떠날 수 있다. 새 단장을 마치고 재 개관한 휘스커즈 극장은 '휘스커즈 익스프레스와 기적의 여행(Whiskers Express & the Miraculous Journey)'의 기차역으로 변신해 스릴 넘치는 모험을 체험하게 된다. 기차 여행 이야기에서는 의문의 승객이 기차에 탑승해 북극에 살고 있는 북극곰들을 위험에 빠트리려 하는데, 관람객들은 휘스커즈 친구들과 힘을 합쳐 이 의문의 적을 물리쳐야 한다는 내용이 전개된다.

흥미로운 이야기 및 신나는 춤과 저글링, 관객이 참여하는 게임과 특수 효과, 홍콩인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는 유명 작곡가인 마크 루이(Mark Lui)의 노래를 포함한 라이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신나는 시간을 통해 어린이들은 인간과 동물들을 위해 환경을 보호하는 데 저마다 해야 할 역할이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된다. 한편, 마크 루이는 오션파크와 함께 휘스커즈 친구들을의 모험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교육용 3D 에니메이션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다.

애니멀 디스커버리 페스트 기간 동안 휘스커즈와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원하는 관람객들은 오션파크 내 레스토랑에서 신규 마스코트 한정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아쿠아 시티 베이커리(Aqua City Bakery)에서는 휘스커즈 버터와 과일을 곁들인 핫케이크(Hot Cake with Whiskers Butter and Fruits), 아이스크림과 휘스커즈 젤리를 곁들인 에그 와플(Egg Puff with Ice Cream and Whiskers Jelly)을, 열대우림 스낵(Rainforest Snacks)에서는 휘스커즈 & 친구들 점보 고블렛(Whiskers & Friends Jumbo Goblet)을 판매한다.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식기류, 배낭, 숄더백 등 ‘휘스커즈와 친구들’ 기념품도 판매된다. 더불어, 휘스커즈 익스프레스와 신기한 여행을 참석하는 고객에게는 오션파크 워터프론트 익스프레스 기념품 샵에서 휘스커즈와 친구들 관련 신상품 25%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애니멀 디스커버리 페스트 기간 동안 놓쳐서는 안될 프로그램이 또 있다. 바로 휘스커즈 항구에서 열리는 ‘해양 생명을 디지털 그림으로 그리기’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들이 종이 위에 그린 상상력 넘치는 그림들이 디지털 패널에 3D 이미지로 영사되고, 아이들은 자신들이 그린 바다 그림의 디지털 이미지에서 플라스틱과 쓰레기들을 제거해서 바다를 다시 아름답게 만드는 체험을 하게 된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