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공기념 한마당 행사···행복했던 여정! 아름다운 동행!

  • 2018-04-09 15:33
  • 아시아뉴스통신=변병호 기자
평창군청 전경.(사진제공=평창군청)

강원 평창군에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동계패럴림픽대회 성공기념 한마당 화합행사가 오는 12일 평창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올림픽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고 함께했던 사람들을 위한 자축과 격려를 하기 위해 마련한 장으로 자원봉사자, 응원 서포터즈, 군인 등 각 분야에서 참여하고 지원하였던 대회 성공 기여자들을 초청해 열린다.

이에 “행복했던 여정, 아름다운 동행, 더 큰 평창의 미래”라는 주제 하에 1부 행사에서는 MC 조우종의 진행으로 올림픽에 참가했던 국가대표 선수들과 자원봉사자, 서포터즈가 함께하는 토크쇼가 진행되며 2부 행사에서는 대회의 환희와 감동이 담긴 기록영상물 시청과 성공 대회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대한 표창과 감사패 전달, 마지막 3부에서는 불꽃쇼와 함께 가수 홍진영, 우주소녀, 지원이의 축하 무대가 펼쳐진다.

또 부대행사로는 감사편지 보내기 및 가상현실(VR) 체험관, 푸드트럭,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천장호 올림픽추진단장은 “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정신과 남다른 열정으로 대회를 이끌어주신 분들을 위로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마련한 자리인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한다”며“올림픽 호스트시티 주민으로써 자긍심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지역발전과 더 큰 평창을 만들어가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참가자의 편의를 위해 운행예정이던 셔틀버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운행이 불가해 자가 차량 또는 도보로 행사장까지 이동해야 한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