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치아교정 부담되면, 적은 힘으로 치아이동 시킬 수 있는 클리피씨 교정이 도움될 수 있어

  • 2018-04-17 11:40
  • 아시아뉴스통신=김정수 기자
오산치아교정 치과 오늘은치과 정준오 원장(사진제공=오늘은치과)

치아교정은 가장 많이 하는 청소년층뿐만 아니라 고르고 가지런하게 배열된 치아를 얻고자 하는 성인들도 많이 하고 있는 국민 치과치료다. 치아상태가 고르지 못해 심미적으로, 기능적으로 구실을 못할 경우 치아교정 장치를 통해서 치아의 배열을 고르게 하고 지금까지 삐뚤삐뚤하거나 튀어나온 치아 때문에 겪었던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치료다.

하지만 교정치료 기간이 길어서 섣불리 교정치료를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외모에 민감한 사춘기 청소년들은 물론 개인관계나 사회생활 비중이 높은 성인들도 교정치료 기간이 기본적으로 긴 데다 그 기간 동안 교정장치를 장착해야 하기 때문이다. 오산치아교정 치과 오늘은치과 정준오 원장은 이런 경우 클리피씨 교정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오 원장에 따르면 클리피씨 교정은 치아의 이동이 빨라 교정치료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치아교정으로써 입술의 아주 작은 힘만으로 배열 단계에서 치조골을 후방으로 밀어주는 교정장치로, 신속하고 심미적인 치료가 가능한 자가결찰 교정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클리피씨 치아교정의 대상은 아픈 교정치료가 싫다거나 치아교정 중에도 심미성을 유지하고 싶을 때 주로 이용되는데, 특히 클리피씨 교정은 다양한 부정교합 환자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치료로 장치의 색상이 치아색상과 흡사한 도재로 만들어져 심미성이 우수하며 치아에만 힘을 집중하고 불필요한 마찰이 감소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통증이 다른 교정치료보다 적게 발생한다는 점도 특장점이다.

모서리 부분은 부드럽게 처리를 하여 이물감과 구강 내 자극이 적어 비교적 편하고 치아교정을 위해 치과에 내원하는 횟수가 줄어들어 일상생활에 지장도 적다.

오산 오늘은치과 오 원장은 “클리피씨 교정과 같은 새로운 방식의 치아교정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치과의 경험과 첨단 정밀진단 장비가 갖춰져 있어야 하기 때문에 치과 방문 시 이런 점을 눈 여겨 봐야 한다”며 “정확도 높은 진단을 내리고 환자 맞춤형 치료 계획을 세워줄 수 있는 곳을 우선적으로 찾는 것이 중요”라고 전했다.

한편, 치아교정을 시술할 경우 잇몸의 염증이나 퇴축, 치근의 흡수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상담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