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오도창 예비후보 "승복하고 화합하는 군수후보 경선" 제안

  • 2018-04-17 14:21
  • 아시아뉴스통신=남효선 기자
17일 오도창 경북 영양군수 자유한국당 예비후보가 기자회견을 갖고 군수 후보 공천 경선 관련 "결과에 승복하고 화합하는 경선에 임할 것임"을 약속하고 있다.(사진제공=오도창 예비후보 사무소)

'6.13지방선거' 경북 영양군수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오도창 예비후보가 자유한국당 공천 후보 경선을 앞두고 "결과에 승복하고 화합하는 경선"에 임할 것을 촉구했다.

오 예비후보는 17일 오전 한국당 영양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자청하고 ▶자유한국당의 진정한 보수 가치를 지키기 위해 공정한 경선과 흑색선전, 유언비어 등이 없는 정정당당 경선 경선 ▶탈락한 후보의 경우 공천 후보자의 선거대책본부장 수용 ▶자유한국당 경선을 화합과 결속의 계기로 구축 등 한국당 승리를 위한 3가지의 경선 자세를 제안했다.

이번 오 예비후보의 경선 자세 제안은 '6.13지방선거'의 영양군수 선거 관련 영양지역의 건전한 선거풍토 조성과 서로 화합하는 아름다운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오 예비후보는 "이번 선거를 통해 더 이상 우리 영양에서 군민화합을 해치는 행위는 근절돼야한다"며 "자신 또한 자유한국당 영양군수 후보 경선에서 패배할 경우 우리 자유한국당 후보가 반드시 승리하도록 선거와 관련된 제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