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연극 '럭키데이' 공연

오는 20일 안성맞춤 아트홀에서… 정신건강 중요성 알리고 정신장애에 대한 부정적 생각 감소 위한

  • 2018-04-17 15:38
  • 아시아뉴스통신=이석구 기자
정신건강연극제 '럭키데이'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안성시청)

경기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복지센터)는 오는 20일 오후 3시 안성맞춤 아트홀 대극장에서 경기도 주최로 정신건강연극제 ‘럭키데이’를 공연한다. 

17일 복지센터에 따르면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G-mind 정신건강연극제’에서 개최하는 ‘럭키데이’는 최근 많은 사건.사고로 관심을 갖게 된 ‘재난’의 현장 속 생(生)과 사(死)를 표현한 작품으로 스스로 선택하는 갈림길에서 행복을 찾아 다시 유턴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재치 있고 진솔한 웃음으로 다룬 옴니버스 형식의 코믹 판타지 힐링극을 선보인다.
 
정신건강소재를 연극문화와 접목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장애에 대한 부정적 생각을 감소시키는데 앞장서 온 G-mind 정신건강연극제는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복지센터 관계자는 “우리는 분명 이전보다 풍족하고 건강해졌지만 마음은 더 쓸쓸해지고 빈곤해짐을 느끼며 마음이 건강해야 몸도 건강하다”며 “이번 연극을 통해 사람과 사회를 살리는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저 서로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사람을 가치 있게 만들고 살아가는 힘을 준다”고 알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복지센터 홈페이지(www.asmhwc.co.kr) 또는 복지센터(031-678-5367)로 문의하면 된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