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과학 꿈나무들 온가족 함께 목포서 탐구여행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18-04-17 16:0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전남도, 20~21일 목포해양대서 2018 전남과학축전
2018 전남과학축전이 ‘함께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여행, 도약하는 전남과학!’이란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국립목포해양대학교에서 열린다.

올해로 20회째인 이번 축전은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과학교사들로 구성된 (사)과학을사랑하는사람들이 주관하며 한국과학창의재단, 목포시, 국립목포해양대학교가 후원한다.

전남의 미래를 이끌 과학 꿈나무들을 위한 이번 행사에서는 과학을 직접 체험하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국 과학연구회 및 단체에서 운영하는 120여 과학 체험마당, 학생들의 과학 사고력 증진을 위한 과학생각마당, 해양 관련 진로체험을 하는 해양과학마당, 전국과학교사의 소통의 장인 어울림 마당, 총 4개 테마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축전에는 4차 산업혁명 대비 e-모빌리티 체험 부스를 마련해 전라남도의 미래전략산업인 e-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동시에 오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2018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홍보에도 나선다.

김신남 전남도 경제과학국장은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과학과 함께 하는 놀이의 장에 봄나들이 오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