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2018 에너지프렌즈’ 글로벌 로컬 국민기자단 발족

  • 2018-04-17 14:58
  • 아시아뉴스통신=김정수 기자

지난 4월 13일,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이 주최한 ‘2018 에너지프렌즈’ 국민기자단 발대식이 서울 금천구 소재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2층 누리홀에서 열렸다. 이번 발대식에는 에너지 관련 로컬 기자단으로서 서울, 경기 지역 이외에도 전라도, 경상도 등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학생들 20여명이 참여하여 그 뜻을 더했다.

지역별 집중 취재 및 기자단 개개인의 창의적인 생각과 의견을 통해 에너지 선진 기술 취재 및 문제를 해결하고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자 발족한 에너지프렌즈 기자단은 에너지 관련 전공 대학생 및 일반인, 해외거주자 등 총 4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달부터 로컬(local) 기자단 활동을 시작하여 올해 12월까지 총 9개월간 활동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에너지프렌즈 국민기자단은 국내 거주 기자단 외에도 독일, 프랑스, 미국, 호주, 이란, 영국, 캐나다에 거주하는 해외 거주자 및 유학생도 함께 기자단 활동에 참여하여 선진 에너지 국가의 사례, 나라별 문화에 따라 에너지를 보는 관점 등으로 에너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에너지프렌즈 국민기자단이 작성한 다양한 콘텐츠는 에너지 및 환경문제에 대해 블로그, 페이스북 등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의 SNS채널을 통하여 만나볼 수 있다.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관계자는 ‘에너지프렌즈 국민기자단을 통해, 국민들에게 국내외의 에너지에 대한 정보를 더욱 친근하고 알기 쉽게 전달 할 수 있길 기대하며, 체계적이고 내실있는 기자단 운영관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