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김영록 선대본 “장만채, 허위사실 유포 등 혐의 검찰 고발”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18-04-17 17:3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조사조차 안된 사안 멋대로 ‘선거사범’ 규정…대량 문자발송
“아무리 판세 기울었어도 너무 막갔다…도민 용납치 않을 것”
김영록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예비후보 선거대책본부는 17일 장만채 예비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검찰과 선관위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선대본은 “장만채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김 예비후보에 대한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선거사범이 민주당의 얼굴이 될 수 없습니다’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도민들에게 대량으로 발송했다”고 설명했다.

선대본은 “장만채 예비후보측은 자신들이 어제 고발한 사안에 대한 수사는커녕 어떤 공식적인 조사가 전혀 이뤄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김 예비후보를 자신들 멋대로 ‘선거사범’으로 규정해 이런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대량 발송했다”며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이자 명예훼손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자기들이 고발해놓은 사안에 대해 자기들이 수사를 하고 사법기관의 판결까지 내려버린 꼴’이다는 지적이다.

선대본은 또 앞서 얘기한대로 검찰이나 선관위의 어떤 공식적인 조사가 전혀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장만채 예비후보가 공개적으로 ‘당선무효형이 확실하다’는 등의 허위사실을 유포한 점도 공직선거법을 명백히 위반했다고 지적했다.

김 예비후보 선대본은 관련서류 등이 갖춰지는 대로 검찰과 선관위에 고발장을 접수할 예정이다.


선대본 관계자는 “‘아름다운 경선’ 운운하던 장 예비후보가 아무리 판세가 기울어졌다고 해도 이렇게까지 막 나갈지 몰랐다”며 “이런식으로 김 예비후보를 직접 겨냥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명예를 훼손한다는 것에 대해 도민들은 전혀 공감하시지 않고 이해하시지도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록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 초대 농식품부 장관, 18·19대 국회의원, 전남도 경제통상국장과 행정부지사 등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