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대학생 단기 해외연수 지원' 참가 대학생 모집

저소득층 등 대학생에게 4주간 해외 우수대학 연수 기회 제공

  • 2018-04-17 19:08
  •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18년 대학생 단기 해외연수 지원(파란사다리)' 사업에 참가할 대학생을 4월부터 5월까지 권역별 주관대학을 통해 선발한다.

이 사업은 균등한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해 장애, 가정형편 등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에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에게 해외 연수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진한다.

대학생 약 800명에게 정부(70%)와 권역별로 선정된 10개 주관대학(30%)이 소요비용을 지원해 6~9월 해외 우수대학에서 4주간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현지 교통비, 식비 등 일부 비용은 학생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자신이 재학 중인 대학에 해당하는 권역별 주관대학으로 참가 신청해야 한다.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고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장애인 혹은 소득 5분위 이내 등에 해당하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주관대학 소속 대학생은 해당 대학에 직접 신청하고, 주관대학이 아닌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은 소속 대학 추천을 받아 주관대학으로 신청해야 한다.

참가 학생 신청·선발 요건 및 일정은 주관대학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서울·인천·수도권역의 주관대학은 건국대, 삼육대, 아주대, 한경대 ▶충청·강원권은 강원대, 충남대 ▶호남·제주권은 전북대 ▶대구·경북권은 대구대, 대구가톨릭대 ▶부산·경남권은 동의대이다.

신청자에 대해서는 주관대학별로 심사 과정을 거쳐 참가 학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