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靑,"국민투표법 처리상황 마지막까지 지켜보겠다...입장발표는 내일"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 기자
  • 송고시간 2018-04-23 09:27
  • 뉴스홈 > 청와대
청와대./아시아뉴스통신 DB

청와대는 23일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를 동시에 실시하기 위한 국민투표법 개정시한과 관련해 "오늘 야3당 특검법 회의도 하고 국민투표법 개정안 처리 시한도 오늘까지인 만큼 마지막까지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민투표법 개정안 처리 시한 마지막날인 만큼, 만일 국민투표법 처리와 관련한 입장을 낸다면 내일(24일) 내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26일 대통령 4년 연임제를 골간으로 하는 헌법 개정안을 발의하고 6·13 지방선거 때 개헌 국민투표를 동시에 할 것을 제안한 바 있지만, 이 개헌 국민투표를 위해서는 헌법재판소가 지난 2014년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린 현행 국민투표법의 개정이 선행돼야 한다.

이어 핵심관계자는 특검법과 국민투표법이 호환될 수 있다고 보는지, 당과 교감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내용을 알지 못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오전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 등 야3당 대표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만나 더불어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건)에 대한 특검 문제를 논의한다. 여당인 민주당은 특검 불가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4월 임시국회는 공전을 거듭하고 있는상황이다.


이날 야3당은 회동을 통해 특검 요구안 마련과 함께 개헌과 국민투표법, 방송법,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등 쟁점 현안들도 논의할 것으로 관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