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주시, 공공근로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 기자
  • 송고시간 2018-05-08 10:3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제주시./아시아뉴스통신DB

제주시는 취약계층 및 청년층 대상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을 통한 구직난 해소 및 생활 안정 도모를 위한 올해 하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복권기금으로 운영되는 공공근로사업은 46개부서·127개 사업장에 총 400명이 DB구축사업, 서비스지원사업, 환경정화사업 등에 참여하게 된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2개부서·4개 사업장에 총 25명이 마을가꾸기 및 지역 유휴 공간·시설 활용 사업, 다문화가정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제주시민으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60%이하(단, 1인가구는 기준중위소득의 100%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자이다.

단, 실업급여 수급자, 1세대 2인 이상 참여자, 공무원의 배우자 및 자녀 등은 신청 자격에서 제외된다.

특히 공공근로사업에는 취업정보센터 운영 및 도서자료 DB구축 등 23개의 청년적합사업이 포함돼 있으며, 만 39세 이하 청년의 경우 소득 및 재산기준을 적용하지 않아 참여 기회의 폭이 더 넓다.


참여 희망자는 이달 24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격 심사를 통해 선발된 참여자는 오는 7월부터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자세한 내용은 시 지역경제과 또는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