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주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 기자
  • 송고시간 2018-05-09 17:2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제주시는 이달 18일까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훈련에는 불시 공무원 비상소집, 지진발생에 따른 건물붕괴·화재발생 대비 토론 및 현장훈련과 함께 지진대비 민방위 대피훈련도 병행한다. 

특히 시는 앞서 8일 실시된 훈련에서 사전 토론기반 훈련을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진행해 선제적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이달 11일 실시되는 지진발생 가상 훈련에서는 체육관 붕괴 및 화재발생에 따른 상황전파, 초동대응, 긴급구조, 수습복구의 단계로 현장대응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훈련참여 인력·장비 현황은 13개 협업부서, 유관기관, 민간단체 및 한림읍 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하고, 소방차, 구급차 등 30여대의 장비가 현장훈련에 투입될 예정이다. 

참여기관은 시, 서부소방서, 서부경찰서, 한국전력, KT 등 11개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한편 이번 훈련의 목표는 매뉴얼을 기반으로 시와 유관기관·민간단체 간의 유기적인 현장대응 체계를 구축, 재난대응 역량강화에 중점을 뒀다. 


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관리책임기관 간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 기관별 임무를 명확히 숙지해 실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현장대응으로 안전한 제주시 구현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