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고령군, '제5회 고령군수배 및 제2회 협회장기 궁도대회' 개최

  • 2018-05-14 17:09
  • 아시아뉴스통신=김경희 기자
13일 열린 제5회 고령군수배 및 제2회 협회장기 궁도대회에서 궁도인들이 경합을 벌이고 있다.(사진제공=고령군청)

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과 고령군 궁도협회(협회장 정윤화)는 13일 안림천변에 위치한 송암정에서 '제5회 고령군수배 및 제2회 협회장기 궁도대회'를 개최했다.

고령의 송암정을 비롯해 성주 가야정, 칠곡 호국정, 구미 금오정, 포항 송호정, 송학정, 경주 호림정, 합천 죽죽정, 의룡정, 초팔정, 청도 대무정, 경산 삼성현정 등 9개 시.군 12개정에서 200여명의 궁도인들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경기는 시군 정대항전인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개인전은 장년부와 노년부·여성부 2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경기결과 단체전에서는 우승 합천 죽죽정, 준우승 경주 호림정, 3위 경산 삼성현정이 차지했고, 개인전 장년부 우승은 김광석(합천 죽죽정), 공동 2위에는 임봉택(합천 죽죽정), 이성수(구미 금오정), 공동 3위에는 신용석(경주 호림정), 홍검식(합천 죽죽정), 노일국 선수(합천 죽죽정)가 차지했다.

개인전 노년부·여자부 우승은 류원섭(합천 죽죽정), 공동 2위에는 이정희(경산 삼성현정), 박원기(합천 죽죽정), 공동 3위에는 김숙희(구미 금오정), 김용호(경주 호림정), 한치욱 선수(경주 호림정)가 각각 차지했다.

이번 대회 개회식에는 곽용환 고령군수와 이영희 군의회 의장, 정윤화 군궁도협회장, 이동수 경북궁도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고령군궁도협회 동호인들을 격려하며 "앞으로 군과 의회, 체육회가 서로 협력해 좋은 시설은 갖춘 궁도장 건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