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파주시 SNS,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금상 수상

  • 2018-05-15 15:05
  • 아시아뉴스통신=고상규 기자
경기 파주시/아시아뉴스통신 DB

경기 파주시는 시 공식 SNS가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정부서비스 웹사이트 혁신상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미국 스티비 어워즈가 주최하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는 아시아-태평양 22개 국가의 기업, 단체, 공공기관 등이 참가하는 국제적인 시상식이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유일하게 비즈니스 혁신 성과를 시상하는 대표적인 시상식으로 이번 대회는 올해 약 800여 편이 출품돼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시 공식 SNS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4개 채널이 운영 중이다. 블로그의 경우 누적 방문자가 218만 명에 이르고 2007년 개설 이후 11년 동안 꾸준히 방문자가 증가하고 있다. 2016년 4월 개설된 페이스북은 약 1만2000여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관광 코스와 문화행사, 정책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SNS 홍보를 통해 시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한 '감악산 출렁다리'는 개통 9개월 만에 약 120만명을 돌파했고 '마장호수 흔들다리' 또한 개통 한 달 만에 30만명이 넘어섰다.
 
김준태 경기 파주시부시장./사진제공=파주시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파주시 공식 SNS가 이번에 큰 상을 수상한 것은 무엇보다 다양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홍보 환경 변화에 맞춰 온라인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며 다양한 시정 소식을 쉽고 빠르고 재밌게 전달해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시상식은 다음달 1일 홍콩 리가호텔서 열릴 예정이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