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권영찬 교수 ‘변화와 혁신에 도전! 지금(NOW) 여기(HERE)에 집중하라’ 특강 진행!

  • 2018-05-16 10:47
  •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방송 MC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는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지난 10일 태안에 위치한 태안문화원 공연장에서 진행 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에 초대를 받아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국립공원관리공단 태안해안국립공원사무소(소장 양해승)는 개그맨 출신 상담코칭심리학과 권영찬 교수를 초청하여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변화와 혁신에 도전! 지금(NOW) 여기(HERE)에 집중하라’ 라는 주제로 시민대학 강의를 진행했다.

지난 10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태안문화원 공연장에서 진행된 시민대학은 수강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 이상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시민들을 대상으로 ‘행복의 기준과 목표설정’과 ‘동기부여와 동기강화’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2018 고객보장대상’ 교보생명 고객보장대상과 풀무원로하스 시상식에 초대를 받아 ‘변화와 혁신, 도전에 대한 CS강연’을 진행하며 ‘동기부여 강연의 1인자’로 통하며,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날 권영찬 교수의 강연은 저녁 7시부터 진행이 되었으며, 참석한 시민들과 태안국립공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변화와 혁신, 도전을 통한 연봉 3배 올리기 십계명’, ‘2018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고객이 웃고 내 인생이 웃는 셀프마케팅’ 란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부주제로 ‘2018년 봄, 당신의 꿈을 꾸고 행동하고 실천하세요!’, ‘군민들이여! 당신의 행복한 삶에 도전하세요!’라는 주제로 심리학을 토대로 하는 다양한 인문학강연을 진행하면서 강연장을 웃음바다로 만드는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했다.
 
권 교수가 강조하는 ‘변화와 혁신! 연봉 올리기 10계명’의 첫 번째는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며 지금(NOW) 여기(HERE)에 집중하라는 것이다. 내가 사는 지역에 소속감을 느끼고, 여기에서 행복한 일을 만들기 시작하고 관광객 유치와 나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도전을 진행하라는 것이다.
 
‘변화와 혁신! 연봉 올리기 10계명’의 두 번째 계명은 ‘내가 행복해야 고객(가족 또는 관광객)도 행복하다’는 것이다. ‘고객(가족)을 위한 절대 서비스’는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
 
‘나의 행복’, ‘나의 미래’를 위해서는 반드시 고객(대상)이 존재해야한다. 그렇기에 ‘내가 먼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사람’이 된다면, ‘상대에 대한 배려’, ‘동기부여를 통한 도전의 달인’이 되는 것은, 내가 오늘 행복하다는 증거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회복탄력성과 자존감의 관계’를 설명하며, 회복탄력성은 마음의 근육과도 같아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나의 일을 사랑하고 제대로 된 영업방법을 쓴다면 매출의 신장과 함께 연봉은 자동적으로 올라가기 마련이라고 강조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홈쇼핑에서 마이더스 손, 매진남으로 불리며 지난 5년간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 홈쇼핑 매출 700억 원을 올렸으며, DIY 폼블럭 매출을 2년간 400억 원을 달성했다. 그리고 현재 스타강사로 억대 이상의 연봉을 받으며, 스타강사 제조기로도 활동하고 있다.
 
권 교수는 이호선 교수와 김동성 금메달리스트, 앤디황(황인식) 교수, 승무원 출신 박사 1호인 이향정 교수, 승무원 출신 명혜리 교수 등을 직접 발굴해 내서 스타강사로 만들어 내며,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잘 알려진 권영찬닷컴의 대표도 함께 맡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09년부터 스타강사로 주목을 받으며, 보험설계사, 자동차 딜러,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내 연봉 3배 올리기 십계명’, ‘동기부여’, ‘행복한 비즈니스맨의 삶?’, ‘당신의 영화에 주인공이 되세요!’ 등을 주제로 ‘동기부여’ 분야에서의 최고의 스타강사로 통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승무원인 아내와 함께 두 아이를 양육하다 보니, 한 달의 반은 주부의 삶을 살게 되다보니, 특히 여성들의 경우 여러분이 일하면서 고민하는 애환을 많이 생각하게 된다.”고 전하며 참여한 여성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감대의 시간을 먼저 가졌다.
 
그리고 수입이 많던 작든 간에 백세시대를 앞두고 있는 현실에서 ‘맞벌이의 소중함’과 ‘일에 도전하는 당신의 도전정신은 아름다움 그 자체’라고 참석자들을 향한 지지와 후원의 메시지를 아끼지 않았다.
 
지난 2009~2010년 박지성 선수의 국내총괄 마케팅 이사와 2009~2012년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 이사, 1999~2005년 한경희 스팀청소기 홈쇼핑 총괄 마케팅을 맡은 권 씨는 이날 강연에서 ‘군민으로서 행복을 누릴 권리, 일하는 행복에 대한 노하우’를 외치며, ‘당신이 바로 제2의 박지성 선수다’라는 동기를 부여했다. 
 
개그맨 출신으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권 교수는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로 활동하면서 연예인들과 스포츠 선수들의 심리, 상담, 코칭전문가 양성을 위해서 앞장서고 있다.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동서사상 특징연구’, ‘문화연구방법론’, ‘문화심리학’을 토대로 회복탄력성에 대한 박사논문을 쓰고 있다. 또한 연예인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 ‘연예인 자살 예방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삼성증권과 함께 ‘노후를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현재 ‘행복재테크 상담코칭 연구소’를 설립하고 다양한 행복재테크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메리어트, 신한생명, K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에서 자기계발, 소통의 리더십, 직장인 스트레스 해결 방법 등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