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베스트셀러 작가 이세빈 강사 ‘4차 산업혁명과 자녀교육’ 초등학생 학부모대상 강연!

  • 2018-05-16 11:01
  •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이세빈 강사(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초·중·고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강사로 유명한 이세빈 강사가 최근 ‘4차 산업혁명과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서울 소재 한 초등학교의 학부모 대상 강연에 초대 받아 큰 감동을 주었다.
 
이세빈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백화점과 여성 센터에서는 ‘행복한 여성이 자주 웃는다.’, 학부모들을 대상으로는 ‘4차 산업혁명 자녀, 3차 산업혁명 부모’ 등 다채로운 강연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세빈 강사는 이날 강연에서 지난 2016년 세계석학들이 모인 세계다보스포럼에서 화제가 되었던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드론, 3D프린터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교육을 해야 한다며 지금까지의 주입식, 암기식 교육에서 벗어나 창의성, 문제해결력, 의사소통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교육을 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아이들의 가장 큰 조력자이자 안내자인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알파고의 모국인 영국에서는 이미 무조건적인 암기교육을 버리고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자유롭게 질문을 할 수 있도록 허용했고, 정해진 정답과 고정된 지식이 없음을 보여주는 창의적 교육시스템으로 전환되었다며 “교사와 부모가 바뀌어야 학생들이 바뀔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녀는 호기심, 창의성, 문제해결력을 키워주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왜?” 라는 질문이 필요하다며, “왜요? 왜요?”라고 묻는 자녀에게 어떻게 대답하고 있는지 부모 자신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답을 말해 주거나 그것도 모르느냐는 식으로 말을 하면 자녀는 더 이상 생각하지 않게 되니, 시간이 걸리더라도 기다려 주고 ‘빨리빨리’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피력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교육도 중요하지만, 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적인 올바른 인성을 갖추기 위한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어려서부터 경제개념을 일깨워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신이 자녀에게 적용해 효과를 본 실제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이 강사는 모든 공부의 토대가 되는 것이 독서라며, 자녀에게 다양한 분야의 책과 자신이 꿈꾸는 분야의 성공한 사람들이 쓴 책을 읽을 수 있게 해주거나 만나볼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자신의 자녀들이 텔레비전 시청에 빠져 책읽기를 게을리 하게 되었을 때 텔레비전을 3개월간 장롱 속에 넣어둔 일화를 소개하며, 어린 자녀일 경우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 그러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은 어른들의 몫이라고 했다.
 
이세빈 강사는 부모가 하지 말아야 할 것 중 하나를 자녀를 다른 또래 자녀들과 비교하지 말라며 만약 자신의 남편이 남편친구 아내들과 비교를 하거나 시어머니가 시어머니친구의 며느리들과 자신을 비교한다면 기분이 어떠할 것인지 생각해 보자며 비교는 금물이라며 역지사지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이세빈 강사는 지난 1월 ‘4차 산업혁명 자녀, 3차 산업혁명 부모’ 책을 출간하여 자녀교육 부문에서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학위를 받고 현재는 교육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권영찬닷컴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한일이공계 국비유학프로그램, 치과대학에 합격한 두자녀의 어머니이기도 한 그녀는 ‘행복한 웃음이 넘치는 가정 만들기’, ‘부모는 존경 받고, 자녀가 존중 받는 가정’,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 ‘부모가 행복하면, 자녀도 행복해진다!’ ‘자녀의 창의성 교육’ 등을 주제로 전국의 유치원, 초중고 학부모는 물론 예비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5060세대를 대상으로는 ‘늦은 나이란 없다! 오늘이 가장 젊은 날’, ‘내 인생은 60부터 시작이다’, 백화점과 여성 센터에서는 ‘행복한 여성이 자주 웃는다’, ‘경력단절 여성들이여 도전하라’를 주제로 다양한 강연 현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유명한 권영찬닷컴은 현재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앤디황 영화심리코칭 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유인경 기자, 장경동 목사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소속이 되어 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