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스타강사 서일주 원장 ‘취준생을 위한 직업에 따른 취업 면접 헤어스타일은?’ 강연

  •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 기자
  • 송고시간 2018-05-16 12:09
  • 뉴스홈 > 연예/문화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서일주 원장(사진출처=권영찬닷컴)

방송계에서 스타 수석 헤어디자이너로 유명한 NUEVE(누에베)의 서일주 원장이 최근 여의도에 위치한 KT웨딩컨벤션에서 한 중견기업에서 진행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마침표’ 세미나에 초대를 받아 ‘취업준비생을 위한 직업에 따른 취업 면접 헤어스타일은?’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서일주 원장은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수석 헤어디자이너로 있으며,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기업과 백화점 VIP아카데미 현장에서 ‘상큼한 5월을 위한 청춘남녀의 주목 받는 헤어스타일은?’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서일주 원장은 “최근 직업적인 특색에 따라 호감 가는 이미지를 메이킹 할 수 있는 면접 헤어스타일이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먼저, 보수적인 대기업이나 공기업 및 금융직에 면접을 볼 때는 깔끔하게 넘긴 포니테일이나 하프번 업스타일을 하면 신뢰감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헤어컬러는 자연스럽게 다크브라운을 유지 해주는 것이 무난하다고 서일주 원장은 전한다.

패션디자이너나 전문적인 기업마케팅 같이 보다 창의적인 분야에 면접을 볼 때는 턱선 길이의 보브 단발 컷을 하면 트렌디 해보이고  동시에 전문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다. 헤어컬러는 블랙보다는 브라운 톤으로 하면 활동적이고 세련된 자신만의 감각을 드러내 줄 수가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패션회사에서는 개성을 중시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신만의 개성이 부각될 수 있는 쳐피뱅이나 히피펌 같은 일반인들이 소화하기 힘들어 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자신감 있게 연출해보는 것도 면접관에게 호감을 줄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직업의 특성에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아서 원하는 회사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서일주 NUEVE(누에베) 원장은 한서대학교 뷰티헤어 교수와 한서대학교 피부미용과 교수 등 대학에서 10여년 이상을 후학을 양성 하는데 앞장섰으며, 다양한 공중파 프로그램과 헤어뷰티 전문 채널에서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한류 연예인 스타일 따라잡기’등 다양한 콘텐츠로 헤어계의 스타 수석디자이너로 유명하다.
 
서 원장은 KBS 아침 뉴스타임 (활력충전)이미지 변신 편에 출연, 다양한 스타일 따라잡기, SBS ‘K-Pop스타’시즌 1 오디션 프로그램 전체 헤어담당, MBC ‘나는 가수다’ 이영현, 윤민수, 시나위, 김바다 헤어 담당, JTBC ‘뷰티업’ 오 마이비 MC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뷰티 전문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인기 연예인들의 헤어스타일 트렌드 따라잡기와 ‘2018 봄 시즌을 맞이한 헤어스타일’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헤어스타일계의 대세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서 원장은 인기 아이돌 그룹과 연예인들의 다양한 헤어 디자인 연출을 맡으며, 연예인 전문 헤어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서일주 원장은 최근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 헤어 수석디자이너로 활동하며, 홈쇼핑에서는 자신의 브랜드를 가지고 헤어 관련 제품을 론칭 하며 매진을 이어가는 ‘2018 헤어 트렌드 대세남’으로 자리를 잡으며, 이 시대 헤어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권영찬닷컴에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장경동 목사, 유인경 기자, 임성민 전 아나운서, 윤영미 전 아나운서, 승무원 출신 명혜리 강사, 동명희 금융재테크 강사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소속이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