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KPIA 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 KYIA 대한요가지도자협회, ‘필라테스학원 창업 및 취업반’ 연수교육개강

  • 2018-05-17 00:00
  • 아시아뉴스통신=이유진 기자
(사진제공=KPIA 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

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는 2018년 요가학원 및 필라테스학원 창업 및 취업반 기구필라테스자격증과정 및 국제요가 강사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에서 요가원은 8천개에 달하며, 필라테스학원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휘트니스센타 및 헬스클럽 퍼스널트레이닝 센타 등 스포츠관련 요가필라테스 인구가 늘고 있다.

필라테스는 정신 수련부터 체형관리 다이어트까지 다양한 운동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운동이다. 필라테스 강사 및 지도자의 수요도 꾸준히 늘어, 시장 또한 성장 중이다.

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 대한요가지도자협회에서는 15년 동안 6만 명 이상의 요가 필라테스강사를 육성한 협회로 아쉬탕가요가자격증, 하타요가, 플라잉요가 등 국가민간자격등록이 된 국내국제필라테스자격증 등이 합리적인 취득비용 책정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운동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헬스트레이너자격증과 크로스핏자격증, 퍼스널트레이너자격증 등 다양한 생활체육 지도자자격증관련 스포츠운동강사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가민간자격증에 정식으로 등록하여 다양한 스포츠지도자관련 교육을 시키고 체계적인 요가필라테스강사를 양성시키는 지도자교육협회로 거듭나고 있다.

현재 필라테스강사, 요가강사 퍼스널트레이너를 양성시킬 수 있는 교육 프랜차이즈도 정식으로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이 되어 있어, 요가필라테스교육 다수의 가맹점(26곳)을 보유하고 있으며 3월에는 경남 진주지역에 필라테스지도자전문교육 가맹점을 오픈했다.

본 협회 요가필라테스지도자과정 프로그램은 한 반에 소수로 진행이 되고 반복할 수 있는 재수강 시간도 1년까지 주어지며, 집에서도 홈트레이닝 할 수 있도록 요가강사자격증동영상교육과 필라테스지도자자격증교육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수업은 시간대별로 오전오후반, 주중반, 주말반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또한 지도자과정 교육을 마친 후에는 인체해부학, 인체생리학, 근육학이론과 실기에 대한 필라테스지도자과정 심사와 시험이 이루어지고 있어, 교육생들도 수업이 시작되면 최선을 다해 수업에 임하고 있어 전문가적인 티칭실력 및 실기실력을 갖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협회 측은 전했다.

KPIA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의 필라테스지도자자격증과정은 자세교육을 위한 필라테스동작 중에서 필라테스 운동효과가 뛰어난 다양한 필라테스 자세와 동작 등을 습득하여 체계적으로 국제재활필라테스 운동동작들을 단계별로 나누어 배울 수 있다.

소도구필라테스자격증과정으로는 폼롤러, 써클, 링, 탄력밴드, 짐볼 등을 이용하는 다양한 휘트니스모델 동작과 피트니스모델 자세들을 배우게 된다.

관계자는 “본 협회 지도자회원으로 가입하면 지도자 교육 졸업 후에도 계속해서 요가 필라테스 취업 및 창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본 협회만의 특화된 취업 및 창업 시스템을 구축하여 놓았다”고 말했으며, 창업과정을 통해 요가필라테스학원의 운영방법, 강사 월급과 관련된 경영부문에 관련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고 했다.

본 자격연수과정들은 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와 대한요가지도자협회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교육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