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중소기업을 위한, 조달계약제도 및 전자입찰 교육 실시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18-05-17 01:1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중소기업을 위한, 조달계약제도 및 전자입찰 교육 실시 했다.(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회장 황현배)는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최상곤)과 공동으로 5월 16일 10시부터 오후5시 까지 라마다호텔 교육장에서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중소기업 조달계약제도 및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인천광역시의 지원으로 실시되는 교육사업으로 ‘나라장터’ 등 공공조달시스템 대한 이용방법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의 원활한 공공기관 입찰업무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교육에는 인천지역 중소기업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 강사로 나서 김남규 인천지방조달청 사무관은 국가의 물품구매 절차,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등 주요 정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오후에는 김상연 ㈜비즈케어 대표가 ‘전자입찰 이해와 투찰방법’, ‘입찰실습’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는 “정부의 입찰절차에 대해 잘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또한 직접 모의실습을 통한 낙찰 노하우 등을 전수 받아 앞으로 전자입찰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황현배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회장은 “정부조달 시장에 대한 정보와 경험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입찰 참여 기회가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는 인천지역 중·소상공인들의 경영능력 제고를 위해 인력관리, SNS 마케팅 교육 등 다양한 전문교육과정을 개발해 무료로 교육을 실시하겠다고”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