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경기정원문화박람회 디자인공모..6월 19일까지

  • 2018-05-17 10:16
  • 아시아뉴스통신=김정수 기자
경기도정원박람회.(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도와 부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제6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참가할 정원디자인을 다음달 19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집으로 가는 길, 정원'으로 출·퇴근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부천 중앙공원의 특성과 장소성을 반영하는 한편 집으로 가는 길에 누구나 마주할 수 있는 우리 모두의 정원을 표현하면 된다.


공모부분은 작가정원부문, 참여정원부문으로 나뉘며, 시민정원부문은 별도로 진행된다.


작가정원부문은 조경, 원예, 화훼 등 관련전문가, 참여정원부문은 정원조성에 관심 있는 일반인 및 관련학과 대학(원)생이 단체나 팀을 구성해 참여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공모전 정원설계 개념도, 평면도, 개략스케치 등을 작성하여 응모신청서와 함께 온라인 또는 우편(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www.gg.go.kr),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greencafe.gg.go.kr), 부천시청(www.bucheon.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설계개념, 디자인, 식물 및 도입시설물, 시공부분 등을 중심으로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입선된 작품은 오는 10월 부천 중앙공원일원에 조성·전시된다.


이들 작품은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경기도 시민정원사와 부천 그린디자이너들에 의해 관리돼 좋은 휴식처가 될 전망이다.


공모결과는 다음달 25일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및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