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무절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신체부담 최소화로 고령자에게도 시술 가능해

  • 2018-05-17 11:55
  • 아시아뉴스통신=박수정 기자
자료사진.(사진제공=킹덤치과)

치아는 예로부터 오복 중 하나로 일컬을 만큼 삶의 질에 크게 관여하는 요소다. 치아 개수가 줄어들면 씹는 힘, 이른바 저작력이 저하되고 음식 섭취에 어려워진다. 이는 소화 장애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양섭취가 중요한 노인이라면 더욱 빠른 대처가 필요하다.

살다 보면 예기치 못한 사고나 질환, 노화로 인해 자연치아를 잃게 되기도 한다. 이 경우 자연치아를 대체하기 위한 치료법으로 임플란트를 선택할 수 있다.

임플란트는 인공치아를 식립해 손실된 저작력을 회복하는 시술이다. 자연치아에 가까울 만큼 심미성이 좋고 틀니보다 저작력이 훨씬 우월하며, 틀니처럼 탈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의성이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남녀노소 광주임플란트 치과를 모색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특히 최근에는 기존 임플란트 시술을 보완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이 널리 시행되는 추세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3D모의수술 후 최상의 시술 방법을 도출하여 무절개로 빠르게 진행하는 치료법이다.

3D컴퓨터 모의수술은 골조직과 신경위치를 미리 파악해 오차 없이 정확한 시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다. 맞지 않는 보철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피로도를 최소화시켜 임플란트 수명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내원 횟수도 3~4회 정도로 줄어 진료시간이 단축된다.

그 동안 당뇨환자가 절개시술을 진행할 경우 회복이 더디고 염증이 생기면 임플란트를 제거해야 하는 위험이 있었다. 그러나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무절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른 편이며 감염이나 염증 위험이 비교적 적다. 따라서 당뇨, 고혈압, 전신질환이 있는 사람도 시술이 가능하다는 게 학계 전문 의료진의 설명이다.

광주남구에 위치한 킹덤치과 배기찬 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다수의 치아를 상실한 환자나 연세가 많은 어르신에게 추천할 수 있는 치료법”이라며 “임플란트는 시술자의 능력에 따라 성공여부, 수명이 결정되기 때문에 광주임플란트 잘하는곳에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을 고민 중이라면 숙련된 의료진이 집도하는지, 건강하고 튼튼한 정품 임플란트만을 사용하는지 등을 따져보는 게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임플란트는 자칫하면 잇몸손상, 출혈, 염증 등의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다. 따라서 철저한 멸균소독시스템을 갖췄는지, 다양한 안전진단장비를 보유했는지, 의료진이 풍부한 숙련도를 갖췄는지 확인한 뒤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