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위드공감, 2천만 팔로워 기반으로 ‘비디오커머스’ 진출 및 영상콘텐츠 준비

  • [아시아뉴스통신] 박수정 기자
  • 송고시간 2018-05-17 11:56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자료사진.(사진제공=위드공감)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쌓고 있는 마케팅 전문기업 ‘위드공감’이 최근 새롭게 런칭한 온라인 쇼핑몰 ‘역대급 커먼스’를 통해 현재의 쇼핑 트렌드에 맞춰 고객편의를 높이기 위한 비디오커머스(Video Commerce)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비디오커머스는 판매 상품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상품 정보를 보다 입체적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화된 커머스 기법으로, 상품을 위한 영상제작 혹은 기존의 영화나 드라마 컨텐츠 활용방법 등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영상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가 URL과 함께 제공되고, 이용자는 영상을 보며 마음에 들면 그 URL을 클릭해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비디오커머스의 핵심이다.


또한 비디오커머스는 영상콘텐츠의 확산이 중요한 만큼 SNS가 활성화되고 있는 현재의 발달된 인터넷 환경과도 잘 맞아떨어지고 있다. 위드공감은 이미 2천만의 팔로워가 되어 있을 정도로 SNS를 통해 고객 및 소비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비디오커머스 진출에도 무리 없이 초반 시장에 안착할 것이라고 전하고 있다.

특히 ‘역대급 커먼스’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주 소비층이 원하는 상품을 적절하게 소싱하여 공급하는 개념의 쇼핑몰인 만큼 영상콘텐츠가 더해지면 소비자들에게 더 유용한 쇼핑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미 위드공감은 비디오커머스에 특화된 촬영팀과 편집팀의 구성을 마친 상태며 우선 ‘역대급커먼스’를 통해 판매할 상품들 중 10종을 이달 중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선보이고 7월까지 30종류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업체 관계자는 “2천만 팔로워 외에도 쇼핑몰 회원, 구매이력 소비자 등을 합산하면 더 많은 분들이 역대급 커먼스와 함께 하고 있어 이 분들에게 효과적인 쇼핑환경을 제공하고자 비디오커머스 진출을 결정하게 됐다”며 “좋은 상품을 효율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