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제4대 이재은 이사장 취임식

협력을 이끌어내고 솔선수범의 리더십 발휘할 것!

  • 2018-05-17 13:48
  • 아시아뉴스통신=하경옥 기자
제4대 이재은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이사장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제4대 이사장 취임식이 지난 5월 7일 학교 강당에서 개최됐다.
하노이한국국제학교는 지난 4월 11일 제89차 이사회에서 이재은 이사를 제4대 이사장으로 선출하였다. 이재은 이사장은 현재 ㈜에버피아 대표이사로 2011년부터 학교법인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이사로 활동해 왔다. 이재은 이사장은 현재 위치로 교사를 이전해 온 이래 2012년 교사 신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외적으로 힘썼고, 자기주도 학습실 조성, 신축기금 기부등 학교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공헌해 왔다.
이날의 이사장 취임식에는 이미연 한국대사관 총영사, 전임 김정인, 박성주 이사장, 윤상호 하노이한인회장을 비롯하여 학부모 및 교민들이 참석했다.

이재은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학생들의 지속적인 증가로 우선 2019년 상반기 고등학습관 신축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학교의 존재 이유는 학생교육이고 그 교육을 행하는분들이 학교 교직원이므로 교직원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게 중요하다. 이를 위해 다른 국제학교와의 형평을 고려하여 교직원 복지와 처우개선에도 신경을 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사장 임기동안 “하노이한국국제학교가 최고의 명문학교가 될 수 있도록 솔선수범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학교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4대 하노이한국국제학교 이재은 이사장은 임기동안 주요 4대 정책 방향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며 현안과제의 성공적을 위해 교민과 이사회, 학교가 협심할 것임을 밝혔다.
(1)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므로 우선 2019년 상반기 고등학습관 신축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분교 설립이나 건물 임대 등 좀 더 많은 학생 수용 방안을 이사회에서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추진해 나갈 것.
(2) 학교의 성공적인 진학성과를 기반으로 인성교육, 인문학 교육 또한 강조될 수 있도록 학교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며, 늘어나는 학생들의 안전과 생활지도에도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
(3) 미국 유수의 대학들이 스티브 잡스 등 명사초청 강의를 개최하듯이 하노이한국국제학교도 학생들에게 훌륭한 분들과의 만남을 적극 제공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
(4) 학교의 존재 이유는 학생 교육이고 그 교육을 행하는 분들이 학교 교직원이므로 교직원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게 중요하며, 이를 위해 다른 국제학교와의 형평을 고려하여 교직원복지와 처우개선에도 신경을 쓰겠음.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