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주)젠바디와 산학협력 체결(MOU)

  • 2018-05-17 17:40
  • 아시아뉴스통신=김지수 기자
17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고종현)는 17 (주)젠바디(대표이사 정점규)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젠바디 이지후박사, ㈜젠바디 김남성 총무팀장, 고종현교장선생님, ㈜젠바디 박종진 전무이사, 김덕재선생님, 김성진선생님, 남희숙선생님).(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고종현)는 17 (주)젠바디(대표이사 정점규)와 인재 육성 및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바이오제약과,식품과 학생 3명을 품질관리 및 제조, 개발 분야에 채용을 약정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강사 특강 등의 현장교육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고 또한 학교의 기업 맞춤반을 이수한 학생에 대하여 우선 채용의 기회가 주어진다.

충남 천안에 위치한 (주)젠바디는 지난 2012년 설립되어 채외 진단키드 개발로 지난해 매출액이 700억을 달성할 정도로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다.

정점규 젠바디 대표는 “세계적인 고령화 추세와 감염성 질환 증가로 인해 체외진단 수요가 급속하게 커지고 있다”며 “기존의 비싼 의료비용 부담을 덜어줄 뿐 아니라 신속하고 정확하게 질병을 확인할 수 있는 체외진단시장에서 국내 넘버 원을 넘어 글로벌 톱 10으로 올라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주)젠바디와 산학협력체결로 79개의 우수한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했하며 졸업생 100명을 기준으로 290%의 취업처를 확보했다.

현재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는 산학협력 기업체는 물론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자하는 기업에서의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