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민주당 부산시당, 시 공무원에 막말 '갑질' 논란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양현옥 기자
  • 송고시간 2018-05-21 09:20
  • 뉴스홈 > 정치
모 시당 위원장 최측근 구의원 후보, 구청직원에 막말 노조게시판 발칵
을들의 외침을 표방하며 지난 2013년 출범한 민주당 을지로위원회.(사진출처=을지로위원회 홈페이지)

노조원들, ‘공무원표는 표도 아닌가’

‘이유는 자유한국당 선거사무실보다 가로수 정리 안됐다’


해당 직원 증언, “죽여 버리겠다” 폭언에 “다른 곳으로 보내주마” 협박까지


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의 최측근 구의원 후보가 부산 사하구청 공무원에게 막말 갑질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사하구청의 노조게시판이 발칵 뒤집혔다.

박근혜 정부당시 을지로위원회까지 출범시켜가며 수년간 갑질 문제를 당 차원에서 대처해 온 민주당에 이같은 막말 갑질은 최근 지지율을 등에 업고 국민이 쥐여준 촛불권력을 갑질에 이용하고 있다는 거센 비난에 직면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즉각적인 시정조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발단은 사건당사자인 모 구의원 후보가 민주당 모 구청장 후보와 모 구의원 후보 연합 선거 사무실 앞 가로수 정리를 둘러싸고 인근 자유한국당 선거사무실 앞 가로수보다 정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인식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담당 과장은 아시아뉴스통신tv와의 통화에서 이 구의원 후보로부터 폭언을 물론 “다른 데로 보내겠다는 협박까지 당했다”고 전했다.  

아이디 ‘노동자’ 명의로 올려진 게시판 글은 ‘선출직 공무원들은 들어라’라는 제목 아래 “마치 구의원이 개선장군처럼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해당 부서장과 조합원에 언어폭력 언사를 했다”며 “지방자치법 몇 조에 근거했는가”라는 질문으로 시작하고 있다.
 
그는 “기초구군 지방의 또다른 호족세력이 돼 온갖 이권에 개입하고 인사를 비롯, 악습과 퇴행으로 지방자치 풀뿌리 민주주의 근간을 훼손하면서 당초 무보수 명예직에서 국민의 혈세만 축내고 직업도 없는 실업자 놈팽이들 직장 알선의 장으로 둔갑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순기능보다 역기능이 많은 현재의 지방기초단체 구의회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구의회의 폐지가 답이다”며 “당당히 맞서고 정직하게 할 수 있음을 알린다”고 경고했다.

그는 “우리가 영혼이 없는 집단의 소속원이라고 보고 있는가”라며 “과유불급이라고 지나치면 상대적으로 자신의 적대적 행위가 부메랑으로 돌아온다는 것은 동서고금의 진리이거늘 앞으로 이런 행위에 대해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의 이름으로 후보자 낙선운동에 연대 동참해 청정 ㅇㅇ구의회를 건설하는 데 일익을 담당할 수 있음을 반드시 명심하길 바란다. 공무원도 유권자다. 정신챙기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해당 글에는 많은 댓글이 달리고 있다.

실명을 공개해 달라는 글이 빗발치고 있는 가운데 “표로 심판하자”, “저런거를 공천해주나 국개의원 나리도 한심하다”, “공무원표는 표도 아닌가” 등등 많은 비난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한편, 사건당사자 모 구의원 후보는 “자유한국당 앞 가로수는 잘 정돈돼 선거캠프 플랫카드가 잘 보이는 반면 민주당 후보 사무실은 잘 보이지 않아 담당공무원에게 시정을 요구했을 뿐”이라며 ”막말 폭언을 한 증거를 대라. 합당(증거가 있다)하면 사과할 용의가 있다”고 억울함을 토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