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설악산 맛집탐방, 속초 아침식사 하기 좋은 강원도 대청마루

  • [아시아뉴스통신] 박수정 기자
  • 송고시간 2018-05-26 13:00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자료사진.(사진제공=대청마루)

봄의 끝, 그리고 여름의 초입이 다가온다. 그럴 때는 바다와 산을 둘러보는 휴가 기분을 내기에 딱 좋은 가까운 동해바다가 있는 곳, 강원도 여행지 추천에 손꼽히는 속초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설악산이 뻗어 내려오는 풍경과, 푸르게 빛나는 바다, 입하가 지나 여름에 가까워진 계절에는 속초 여행코스와 더불어 그 주변을 둘러싼 모습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다.

먼저 손에 꼽을 놀거리는 속초 워터피아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만한 속초 가볼만한곳이다. 당일치기 가족 나들이나 데이트로도 제격이며 날씨에 관계없이 쾌적한 실내 환경이 마련된 곳이라 추천하는 장소. 속초 1박2일 여행이라면 이튿날 아침 설악산 케이블카에 올라 편안하게 푸른 산 풍경을 즐기는 것도 좋다.


일정의 마무리 혹은 시작으로 척산온천에서 뜨겁게 몸을 지지는 것도 속초 여행의 묘미 중 하나. 온천수의 성분 또한 몸에 좋아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에도 어울린다. 고요한 영랑호는 바다와는 또 다른 푸른 멋을 뽐내는 속초 볼거리이며, 평탄한 산책로가 깔려 있어 쉬어가는 코스로 넣어도 좋다.

속초 아침식사로는 역시 속초 먹거리 중에서도 건강함을 자랑하는 순두부를 추천하겠다. 순두부 마을인 학사평에서 속초 순두부 맛집으로 꼽히는 대청마루는 특히 남녀노소 모두에게 호평 받는 식당이다. 학사평에서 드물게도 전통방식의 초당순두부를 내놓는 것도 이유 중 하나지만, 째복과 청양고추로 끓여낸 얼큰순두부까지 더해져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푸짐한 반찬 또한 든든한 한 끼를 책임져주는 요소 중 하나이며 강원도 특산물인 속초 황태구이의 맛 또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