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합천유통(주), 해와인전자상거래협회, 조은코리아 MOU 체결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 기자
  • 송고시간 2018-05-26 13:3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합천군 우수농식품 일본 수출 협약 체결식 모습.(사진제공=합천군청)

경남 합천군은 24일 합천유통(주), 해와인전자상거래협회, 조은코리아와 합천유통(주) 회의실에서 합천 농산물 판매 유통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합천유통(주) 회의실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농업기술센터(소장 조수일), 합천유통(주)(대표 장문철)과 해와인전자상거래협회(대표 주희식)와 조은코리아(대표 김동현)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은코리아는 지난 2004년도 설립해 일본 지바현 이치카와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한국식품과 한국 화장품, 건강식품 전자상거래를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업체이다.

이번 협약은 합천 농산물 이용을 촉진하고 일본 전자상거래 이용 소비자에게 적극 홍보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합천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일본 현지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판매 유통 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협약 금액은 1억엔으로  직접 매입방식으로 취급할 예정이다.

합천유통(주)와 해와인전자상거래협회에서는 합천군에서 생산 가공되는 양파라면, 양파즙, 차류, 곡물가루, 잡곡류 등의 농식품을  최상의 상태로 생산?공급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농업기술센터 조수일 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합천군은 일본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전 농산물을 제공토록 더욱 더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김동현 대표께서도 우리군 농산물을 많이 홍보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