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구도시철도 3호선 로보카폴리 열차 새 단장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18-06-12 10:5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대구도시철도 3호선 로보카폴리 열차.(사진제공=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3호선 어린이 테마열차인 로보카폴리 캐릭터 열차의 디자인을 새롭게 래핑해 11일부터 운행한다고 밝혔다.

로보카폴리 열차는 2015년부터 운행을 시작했으며, 그동안 어린이 승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에서 단체행사 시 전용열차인 '통째로 대여' 열차로 많이 이용돼 왔다.


올해는 로보카폴리 열차의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이전보다 내·외부 캐릭터를 친근감 있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으며, 색상 또한 선명하고 밝은 색상 계열로 표현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캐릭터 열차는 평일에는 '통째로 대여' 열차로만 운행되고, 주말에는 승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1일 16~18회 정도 정기 운행된다. 대여를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도시철도공사 담당부서(053-640-2757~8)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의 테마열차를 운행하는 기념으로 라이선스 판권을 가진 ㈜로이비쥬얼과 공동으로 통째로 열차를 이용하는 어린이 단체 기관에 한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행사를 오는 15일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홍승활 사장은 "로보카폴리 열차가 새 옷을 단장하고 운행되는 만큼 대구의 대표적인 관광명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가족단위 및 단체기관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