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플로리스트 홍채희 ‘대구 꽃박람회 출품’ 초여름 꽃 전시회에 흠뻑 빠져보세요!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진정연 기자
  • 송고시간 2018-06-12 19:59
  • 뉴스홈 > 연예/문화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홍채희 플로리스트(사진출처=권영찬닷컴)

방송인으로 플로리스트 강사로 바쁘게 활동하고 있는 스타강사 홍채희 플로리스트는 다양한 방송에서 꽃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기업과 공기업에서는 ‘꽃으로 말하는 분위기 전환’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홍채희 플로리스트는 지난 6월 3일까지 진행된, 대구 꽃박람회에서 ‘2019년 인터플로라 월드컵 한국대표 선수 선발평가전’ 초대작품 전시전에 초대를 받아서 출품을 했다.

 
플로리스트로 활동하며 다양한 방송에도 출연하고 있는 홍채희 플로리스트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강사로 활동하며 기업과 공기업에서 ‘꽃으로 푸는 직장인 스트레스’, 백화점의 VIP고객들을 대상으로 ‘2018년 초여름을 맞이한 실내 꽃 장식 스타일은?’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Daegu Flower Show’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대구의 대표적인 퍼블릭 전시회로서 1일 참관객 1만 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올랐다.
 
올해도 전국의 대표 화훼단체와 플로리스트 및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수준 높은 화훼작품들을 선보이며, 많은 화훼전문가들의 작품이 방소에 소개가 되었다. 이번 전시회의 부대행사로 플라워디자인경기대회, 플라워 데몬스트레이션, 플로리스트 진로세미나, 플라워미니콘서트, 각종 체험 행사 등도 진행이 되었다.
 

이번 평가전 작품테마는 ‘나의 조국,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의 재발견’ 으로 홍채희 교수는 “남, 북 화합을 모티브로 ’Harmony 화합’이라는 작품제목을 정하였고 각각의 작품이지만 소통을 통해 서로의 화합과 하모니를 이룬다.”고 설명했다.
 
또 “수직으로 뻗어있는 기둥과 원의 일부 형상이 완전한 원인 리스로 반복되었고 목재소재와 그린색상을 반복적으로 사용함으로써 하모니를 이루고 있다”며 작품설명을 진행했다.
 
홍채희 플로리스트는 최근 롯데월드타워 117층 전망대인 서울스카이에서 봄 꽃 장식을 진행했으며, KBS2 '아침 뉴스타임' 의 '똑! 기자! 꿀! 정보' 코너에 출연해 소품을 활용해 집안을 예쁘게 연출하는 법을 소개했다.
 
또한 홍씨는 기업과 공기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의 힐링을 위한 정원 꽃과 식물을 디스플레이하며 꽃을 든 아름다운 삶에 대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플로리스트 홍채희씨는 서울시립대학교 환경원예학과 학사를 졸업, 현재는 고려대학교 원예생명공학(화훼장식학전공) 석사 졸업을 앞두고 있다. 한국사이버 원예대학 화훼장식과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홍채희 플로리스트는 한국을 대표해서 꽃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고자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홍씨는 “요즘 미세먼지농도가 높아지고 공기도 차가워지면서, 문을 닫아놓기 마련이다. 환기가 부족하게 되면, 창문 틈새로 들어온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건강에 문제가 될 수 있다. 우리의 건강을 위해, 미세먼지를 잡아주고 실내 습도를 유지를 도와주는 공기정화식물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인, 틸란드시아는 공기 중의 먼지와 수분을 먹고 살기 때문에 공기정화 식물로 더없이 좋은 식물이며, 틸란드시아 단독으로도 개인의 취향에 맞는 화기를 선택하여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명 플로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홍채희씨는 최근 씨티은행에서 VIP대상으로 플라워클래스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또 ’제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은메달', ‘제19회 대한민국 화훼장식 기능경기대회에서 준우승’, ‘제19회 Top florist Cup 매장디스플레이 부분에서 동상’, ‘2016 지방기능경기대회 화훼장식 금메달’, ‘2016 코리아컵 플라워디자인 경기대회 금상’ 등 굵직굵직한 국내외 대회에서 상을 휩쓸었다.

한편, 플로리스트 홍채희씨는 2년 연속 미스대구 선발대회의 플로리스트로 활약한 것은 물론, 각종 행사 꽃 디스플레이와 기업이나 CEO를 대상으로 강연을 하는 등 현재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와 이호선 교수, 앤디황 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이성직 상담심리학교수 등 스타강사 40여명이 소속 된 권영찬닷컴 소속 플로리스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