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커리어코치 김미옥 강사 “인생은 숨바꼭질처럼 행복을 찾아 다녀!”여성 특강

  • 2018-06-12 10:14
  • 아시아뉴스통신=진정연 기자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김미옥 강사(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다양한 방송활동과 기업과 공기업에서 여성들을 대상으로 ‘동기부여’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김미옥 강사가 최근 제주도에 위치한 애월리조트 펜션에서 한 기업의 VIP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인생은 숨바꼭질처럼 행복을 찾아 다녀!”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김미옥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백화점과 여성 센터에서는 ‘행복한 여성이 자주 웃는다.’, ‘신나는 노래와 함께 행복 찾아가기!’ 등 다채로운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김 코치는 멘토링 강사, 인문학 강사로 활동하면서 학부모대상 교육, 진로코칭 상담전문가로도 활동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김 강사는 ‘상대가 나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숨바꼭질처럼 내 자신이 상대방에게 찾고 싶고 궁금해지는 존재가 되자’라는 주제로 강연장에서 뜨거운 큰 박수를 받았다.
 
최근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을 받은 김미옥 강사는 여러 강연장에서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과연 ‘인성교육은 어떻게 시켜야 할까?’ 라는 주제로 열강을 펼치고 있다. 김 강사는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 대상과 국회기획재정위원장 교육공헌 대상을 수상 한바 있다.
 
이날 강연장에서, 요쯤 인기리에 종영 한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OST인 “Stand by your man”을 부르며 강연을 시작 한 김미옥 강사는 노래속의 ‘man’을 자기의 남편들을 생각하고 지금보다 좀 더 존재감 있는 나를 만들기 위한 방법에 대해 청중들과 웃으며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밥 잘 차려주는 예쁜 아내’에서 ‘밥 안 차려주는 무서운 마누라’로 변해버린 각자의 현실 속에서 멀어져만 가는 남편의 관심과 사랑, 둘이 있어도 혼자 있는 것만 못한 자신의 모습을 보며 장수 시대에, 예전과 같이 설레고 풋풋한 신혼의 감정은 아니지만 서로의 존재에 감사하고 인정해주는 농익은 사랑을 다시 찾아 남편과의 관계회복과 여성 스스로의 자존감회복을 위한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김미옥 강사의 바람을 전했다.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김미옥 강사는 가족만을 위해 살아 온 자신의 존재가 가족들의 관심에서 서서히 멀어져 감을 느끼는 순간, 정신 바짝 차려야 한다고, 바로 그 순간이 당신 인생의 제2막의 시작임을 명심하고 미리미리 준비해야 함을 강조하고 몇 가지 팁을 전했다.

김 강사는 먼저, ‘가정이 아닌 세상으로 들어가는 나만의 방법 찾기’ 즉 남편과 자식의 행복이 나의 행복이다가 아닌 나의 행복이 가족의 행복이라는 마인드로 자신이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세상으로 들어가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소소한 취미에서부터 자기가 잘 하는 일을 찾아보는 것은 세상으로 들어가는 가장 큰 첫 번째 숙제라고 말하며 취미나 일에서 얻은 즐거움과 성취감은 자신에게 웃음과 건강을 주며 여유와 배려를 갖게 하고 살아 있음에 감사함을 준다고 설명했다.
 
김 강사는, 그로 인해 가족과의 관계회복은 물론 자신의 자존감을 높여 앞으로의 남은 인생을 후회나 다른 사람을 원망하는 탓이 아닌 감사의 삶으로 이끌 거라고 강조했다.
 
또, 자기가 좋아하는 일이나 취미를 찾는 방법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무엇을 하였을 때 타인으로부터 감사와 칭찬을 자주 들었나를 곰곰이 생각 해 보면 그 해답이 있을 거라고 질문을 던졌다.
 
그녀는 자신도 평범한 주부에서 스타강사로의 변신은 평소에 자신의 입담이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준다는 칭찬을 종종 들었던 기억들이 자신을 지금 이곳까지 오게 해 준 힘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10년 이상 무대에 서면서 노래를 불렀던 경험은 강연을 듣는 사람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필살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김미옥 강사는 현재 학부모 대상 ‘자녀교육’, 여성특강 ‘동기부여’ 전문가로 다양한 현장에서 ‘행복과 희망과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김미옥 강사는 숭실대학교 대학원에서 커리어학습 코칭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숭실대 커리어학습 코칭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다양한 학교와 학습현장에서 ‘부모교육’, ‘청소년교육’, 직장인 교육코칭 전문가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김미옥 강사는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 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이성직 상담심리학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유인경 기자 등 40여명의 스타강사와 함께 활동하고 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