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빛축제로 눈부신 태안 안면도 맛집 탐방...‘생생왕꽃게’ 세트 메뉴, 가성비 ‘굿’

  • 2018-06-13 13:20
  • 아시아뉴스통신=이상호 기자
충남 태안은 우리나라에서 여섯번째로 큰 섬이자 수려한 경치의 안면도를 품고 있어 사계절 여행객로 붐비는 여행지이다. 우선 서해안 대표 해변으로 태안 가볼만한 곳 추천평에서 빠지지 않는 꽃지해수욕장이 있다. 아울러 백사장항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자연친화적인 힐링을 즐기기 좋은 명소들은 연인들의 태안 데이트 장소 검색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한다.

서해 바다 해산물이 다채롭고도 풍성한데다 꽃게 공급량이 많은 태안 안면도는 식도락 여행의 명소로도 유명하다. 지역 토박이를 비롯해 여행객들의 입을 즐겁게 해주는 태안 꽂게요리나 태안 게국지, 안면도 간장게장 등 먹거리는 풍부한 영양가에다 이색적인 맛을 선사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준다.
 
좋은 품질의 꽃게가 풍부한 태안 안면도는 꽃게요리 맛집이 많다.(사진제공=생생왕꽃게)

5월에 태안 튤립축제와 수선화축제를 비롯한 꽃축제로 사랑받았던 이곳은 요즘 태안 빛축제, 팜카밀레 허브축제가 포토스팟이 많은 인기 태안 여행코스로 추천된다. 아울러 바다 낚시로 유명한 영목항을 비롯해 바지락 캐기 좋은 방포항 그리고, 넓은 백사장과 갯바위로 오토캠핑 하기 좋은 삼봉해변도 가족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과거에 꽃게축제가 자주 열리며 좋은 품질의 꽃게 서식지로 명성을 이어온 태안은 꽃게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맛집이 많다. 꽃게는 타우린과 단백질의 함유량이 높아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에 특효 먹거리로 알려졌다. 또한 골다골증과 노화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여성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다.

안면도 여행코스 중 들러볼만한 ‘가성비’ 고퀄리티 꽃게집으로 생생왕꽃게를 소개한다. 안면도 게국지 맛집으로 입소문이 풍성한 이곳 사장님은 “군산 계곡가든, 부안 칠산꽃게장과 함께 서해안에서 맛난 꽃게요리집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자랑한다.

‘황교익의 죽기 전에 꼭 먹어야할 음식 101’ 태안 꽃게편에 소개된 후 미식가들의 안면도 가볼만한 곳 추천평에 자주 오르는 생생왕꽃게는 특히 다양한 꽃게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정식코스의 가성비가 눈길을 끈다. 간장게장, 게살쌈장비빔밥, 양념게장, 대하장, 게국지 등이 차려지는데 음식 간이 무난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게요리 식도락에 빠지기 좋은 태안 맛집으로 평가받고 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