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진보교육감 '이재정' 재선 확정…"경기혁신교육 완성하겠다"

  • 2018-06-14 01:12
  • 아시아뉴스통신=정은아 기자
13일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경기도에서 최초 재선 경기도교육감으로 당선이 확실시 되자 이재정 후보가 꽃다발을 받고 환한 미소를 보이고 있다.(사진제공=이재정캠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후보가 13일 진행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이 사실상 확정됐다.

이 후보는 14일 0시 49분 53%의 개표가 진행된 가운데 임해규 후보와 50만 1648표 차이인 125만 452표(득표율 40.3%)를 얻었다.

다음으로 임해규 후보가 74만 8804표(24.1%)를, 송주명 후보가 54만 2687표(17.5%)를 차지했으나 이재정 후보의 재선 도전의 벽을 넘지 못했다.

이 후보는 "저를 지지해주신 경기도민 여러분과 교육가족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 4년간 경기혁신교육을 완성해 도민 여러분들의 큰 교육의 꿈을 이뤄내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이어 "저는 선거 운동 내내 혁신교육의 완성, 공정한 교육 및 공평한 학교 실현, 학교자치와 학교민주주의 구현, 4차산업혁명 시대와 평화통일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을 약속했다"며 "아이들의 행복과 꿈과 미래를 위한 학생중심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을 미래의 주인공으로 키우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국회 여당, 지방정부, 지방의회가 모두 한 마음으로 뭉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음을 강조했다.

그는 "경기교육 입장에서는 혁신교육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만큼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제가 가진 모든 경험과 노하우, 인맥을 아이들을 위해 쏟아 붓겠다"고 말했다.

[당선소감 전문]

경기도민 여러분과 교육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선거 운동 내내 혁신교육의 완성, 공정한 교육 및 공평한 학교 실현, 학교자치와 학교민주주의 구현, 4차산업혁명 시대와 평화통일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을 약속했습니다.

이제 그 약속을 실천할 때입니다.
아이들의 행복과 꿈과 미래를 위한 학생중심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을 미래의 주인공으로 키우는 데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혁신학교, 꿈의학교, 꿈의대학이 좋은 것이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인정하십니다. 좋은 것이라면 그 혜택을 모든 학생, 학부모가 누려야 합니다.
앞으로 4년간 경기혁신교육을 완성하여 그 과실이 경기도 모든 지역, 모든 학생, 모든 학부모에게 드리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국회 여당, 지방정부, 지방의회가 모두 한 마음으로 뭉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습니다. 경기교육 입장에서는 혁신교육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환경입니다.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제가 가진 모든 경험과 노하우, 인맥을 아이들을 위해 쏟아 붓겠습니다.

지난 4년 보다 더 많은 분들을 만나고 더 많이 소통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바로 정책에 반영하는 교육감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경기 교육의 발전을 위해 모든 분들이 힘을 모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