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기도 성남시장, 더불어민주당 은수미 후보 당선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종일 기자
  • 송고시간 2018-06-14 05:57
  • 뉴스홈 > 정치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자 "시민이 시장이며 헌신과 봉사할 터"
차별없이 끌어안고 '하나로 어우러지는 성남' 약속
은수미 경기도 성남시장 당선자 (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경기도 성남시장으로 더불어민주당 은수미 후보가 당선됐다.
    
13일 치러진 성남시장 선거는 선거인 78만3097명 중 48만1730명이 투표를 했으며 유효투표수 47만3703표 중 57.54%인 27만2569표를 얻은 더불어민주당 은수미 후보의 당선이 확정됐다.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자는 당선소감을 통해 "시민이 시장이며 헌신하고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은수미 당선자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여러분의 승리에 보답할 것"이라며 "여러분의 시장으로, 여러분이 위임해주신 권한을 바로 여러분의 삶의 변화와 성남의 변화, 대한민국의 변화를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이제는 승자도 패자도 없다"면서 "저를 찍어주셨든 저를 찍어주시지 않았든, 모두가 백만 시민이고 제가 헌신하고 봉사해야 할 분들이기에 차별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민이 시장인 성남을 만들기 위해서 항상 듣고 보고 제 말은 아끼면서, 다만 실천만을 하면서 그리 살겠노라"고 약속하면서 "단순히 성남이라는 브랜드를 넘어서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인 성남, 평화의 시대를 경제와 복지로 새롭게 열어가는 성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제가 혹시 어렵거나 힘들어질 때도 있을 것"이라면서 "마음이 흔들릴 때마다 이 선거과정을 기억하고 여러분이 내밀어주셨던 손길을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정치인 은수미를 새롭게 만들어 주신 여러분 감사드리며 정말 여러분들의 시장이고 싶고, 여러분의 정치인이고 싶고, 성남은 이제 저의 정치적 고향이 되었습니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자는 지난 19대 국회의원으로 테러방지법 반대 필리버스터를 통해 국민들의 지지와 응원을 받았으며 지난 2016년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등 꾸준히 성남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으로 일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