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경기도 여주시장, 더불어민주당 이항진 후보 당선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자 "사람중심 시정운영 할 터"

  • 2018-06-14 06:57
  • 아시아뉴스통신=정종일 기자
이항진 경기도 여주시장 당선자.(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경기도 여주시장으로 더불어민주당 이항진 후보가 당선됐다.

13일 치러진 여주시장 선거는 선거인 9만4136명 중 5만5406명이 투표를 했으며 유효투표수 5만4309표 중 33.87%인 1만8399표를 얻은 더불어민주당 이항진 후보의 당선이 확정됐다.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자는 당선소감을 통해 "사람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여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선거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신 후보님들께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세 분이 추진하려고 했던 정책들을 차분히 검토할 것이며 함께해야 할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손 내밀고 도움을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여주를 만들기 위해 함께해주신 위대한 여주시민의 위대한 승리"라며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모든분들의 승리"라고 자평했다.

아울러 "뜨거운 성원을 여주를 변화시키라는 명령으로 받들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선거기간 내내 주신 말씀들 잊지 않겠다"면서 "시민의,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여주를 그리고 시민 여러분들을 하늘처럼 섬기며, 문을 열고 귀를 열고 마음을 열어 사람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여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자는 1965생으로 세종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하고 4대강 범국민대책위원회 전국 상황실장, 서울가정법원 화해조정위원, 함께 사는 여주를 위한 이마트 대책위원회 집행위원장, 여주중학교 학교폭력 대책자치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환경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여주시의원이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