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광명맛집 ‘병천아우내장터순대’ 홀로 20년 전통 지킬 수 있었던 건…

  • 2018-06-14 10:48
  • 아시아뉴스통신=홍명희 기자
(사진제공=병천아우내장터순대)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은 역시 한국의 맛을 담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특히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 주는 인심은 넉넉한 한국의 정마저 담고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는다.

광명맛집으로 알려진 ‘병천아우내장터순대’ 역시 이러한 맛과 정으로 주인 홀로 20년 동안 전통을 지켜온 곳이다. 특히 광명동굴맛집, 광명이케아맛집으로도 알려져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찾는 곳이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장터순대국, 얼큰순대국, 선지해장국, 모듬순대, 곱창순대철판볶음 등으로 순대를 기본으로 다양한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순대국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할 경우 부담 없이 주문 가능하다.

대표 메뉴인 장터순대국은 돼지사골육수를 24시간 이상 직접 삶아 사용하여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순대국 하나라도 정성을 다해야 한다’는 대표의 정성 어린 마인드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 양도 푸짐한 편이어서, 든든한 한끼 식사로 제격임은 물론, 술안주로도 궁합이 좋다. 꾸준한 인기의 비결은 바로 여기, 정성과 변하지 않는 음식 맛에 있는 듯하다.

또 넓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24시간 운영으로 어느 시간대에나 방문할 수 있는 편안한 소하동맛집으로 자리잡은 곳답게 다양한 직업군이 광명 회식모임장소로 찾고 있다.

한편, 병천아우내장터순대 광명점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예약 및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