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영월군 ‘전국 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태백시 황지초 김가율 학생 대상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 기자
  • 송고시간 2018-06-14 11:2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영월군 전국 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에 대상을 차지한 태백시 황지초 김가율 학생 대상 작품 모습.(사진제공=영월군청)

강원 영월군에서는 2018년 제17회 동강국제사진제의 단위행사 중 하나인 ‘전국 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에 태백시 황지초등학교 4학년 김가율 학생의 ‘아기의 탄생’이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전국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은 지난 8일까지 공모를 실시해 우편 및 방문접수를 통해 371점의 작품을 접수받았다.


또 지역별로는 영월을 비롯한 강원권은 물론 수도권, 경상, 충청, 전라 등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응모해 고른 분포의 참여를 보였다.
 
이에 사진전문가와 수필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들은 사진과 일기의 내용에 대한 상호 연관성과 표현을 가장 큰 기준으로 삼아 심사를 하여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2점, 장려상 5점, 가작 10점, 입선작 40점 등 모두 60점을 선정했다.

특히 대상으로 선정된 김가율 학생의 ‘아기의 탄생’은 갓 태어난 이모의 아기가 너무 신기하고, 엄마 젖을 먹는 아기의 모습이 예쁘고 감동적이었다며 쓴 글에서 학생이 느낀 생명의 경이로움이 잘 드러나 있다.


또 전국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의 심사결과는 동강국제사진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입상한 사진일기는 14일부터 강원도 영월 동강사진박물관 야외전시장에서 전시하며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는 오는 22일 오후 7시 제17회 동강국제사진제 개막식장에서 시상하고 나머지 입상자는 7월 중 여름방학 이전에 학교로 상장을 보내어 자체 시상을 하게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