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한민협’, 노인•가족•아동 심리상담사, 심리분석사 자격증 포함 50종 유망자격증 무료수강 진행

  • 2018-06-14 12:00
  • 아시아뉴스통신=윤정현 기자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어려워진 취업 시장으로 인해 재취업을 원하는 경단녀, 주부 및 청년들의 취업 활성화,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취업과 관련된 지원제도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이에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경단녀, 청년 및 중장년층 등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망 자격증 수강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내일배움카드, 재직자환급 등 여러 과정을 통해 취업을 알아보는 이들은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심리분석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과정과 방과후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코딩지도사, 북아트지도사 등 총 50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심리상담사자격증에 관심이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비용, 취득방법 등 다양한 이유로 망설였다면 한민협의 무료수강 과정을 통해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연령층이나 상담 방법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해 수강 할 수 있다.

한민협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 강좌는 모두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도입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을 알아보는 직장인들 중 한민협의 무료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민협에서는 ‘방과후지도과정’을 개설해 학생들의 방과후 교육을 담당할 전문가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는 일반 회사에서 일하는 것보다 비교적 자유롭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이 취득하기에 적합한 자격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소프트웨어교육이 의무화되며 수요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도 수강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코딩지도사 자격증의 경우 취업 시 유용할 뿐 아니라 자녀 홈스쿨링도 실시 할 수 있어 수강생들이 만족도가 높다.

그 밖에도 반려동물관리사, 클레이아트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펠트공예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등 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상대로 교육할 수 있는 전문 자격증 역시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의 과정의 수강 여부와 무관하게 한민협의 온라인 강좌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하고 희망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