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조기 탈모 급증, 남성·여성 모두 탈모방지샴푸로 평소 관리 필요

  • 2018-06-14 15:09
  • 아시아뉴스통신=박수정 기자
(사진제공=아론샵)

두피질환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지만 계절 중 특히 여름철 많이 발생한다. 그 이유는 강한 자외선과 함께 뜨거운 날씨로 두피에 자극이 증가하며 피지와 땀의 분비량이 늘어 관리가 잘못될 경우 모공을 막아 염증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특히 환절기에는 미세먼지의 양이 늘어나 미세먼지와 두피의 분비물이 만나 염증이 발생하기 쉬우니 주의가 필요하다.

유전, 생활 패턴, 음주, 흡연 등 생활습관과 다양한 스트레스로 최근 젊은 층의 조기 탈모 현상이 급증하고 있다. 육류 위주의 식생활, 파마 염색 등 과도한 헤어 시술, 잘못된 드라이 습관, 다이어트, 수면부족 등 탈모의 원인은 수많은 것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탈모 예방, 치료에 있어 우선적으로 생활 패턴의 변화, 습관의 개선을 강조한다.

탈모도 일반적인 질병과 마찬가지로 평소 관리를 통한 예방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모발, 두피의 건강 관리를 통해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것 또한 필수다. 대표적인 조기 탈모인 지루성탈모는 과도한 피지 분비와 함께 건조한 두피에서 발생하기 쉬우며 모발에 영양공급 및 순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발생한다. 진행 속도가 빠른 지루성 두피염에서 발전하는 지루성탈모는 진행이 되는 경우 만성 질환으로 발전하여 오랜 시간 괴롭힐 수 있기 때문에 예방 및 조기 발견을 통한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 탈모는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는 인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주기적인 두피, 모발 관리를 통한 예방이 필요하다.

최근 경제적인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모발, 두피의 건강 관리, 셀프 케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각종 환경적인 변화로 탈모로 고민인 연령층이 젊어지며 발생 빈도 또한 높아져 국민 질환으로 자리 잡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두피, 모발 관리를 위해 온라인에서 활발하게 정보 공유가 이루어지며 동시에 온라인 헤어 케어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미용실전문 헤어브랜드샵 아론샵은 모발의 건강 관리를 위한 산성 샴푸를 기반으로 남성여성탈모방지샴푸, 두피샴푸, 지성샴푸 등 다양한 기능성 샴푸를 대용량샴푸, 소용량샴푸 등 용량별로 제공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아론샵의 탈모방지샴푸인 리메디 헤어로스 샴푸는 모발, 두피를 강화하여 모발 빠짐 예방과 함께 굵기에 효과를 주는 의약외품 허가를 취득한 샴푸로 탈모뿐만 아니라 모발의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알칼리화로 인해 손상된 모발의 큐티클을 약산성으로 중화하고 영양과 수분을 보충하는 산성샴푸 기반의 탈모방지 기능성 샴푸이다. 아론샵의 리메디 헤어로스 샴푸는 단백질과 수분 관리에 뛰어난 마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보습력이 높으며 피지 지질층을 보강하여 수분 증발을 억제해 두피 건조증으로 일어날 수 있는 비듬을 예방한다. 또한 모근에 수용성 비타민인 비오틴 등을 효과적으로 공급하여 탈모를 방지할 수 있다.

10년 이상의 오프라인 미용실 납품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아론샵은 탈모샴푸와 같은 각종 기능성 샴푸와 함께 케어 제품으로 헤어트리트먼트, 헤어팩, 헤어에센스, 아르간오일 등의 케어 제품, 그리고 셀프염색약, 스넬염색약, 천연헤나염색약, 컬러트리트먼트 등의 각종 시술 제품까지 제공하여 대규모의 단일 브랜드 제품군을 구성하고 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