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제주특별자치도,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 7월 10일, 유공자 표창 및 다양한 홍보·체험부스 운영 -

  • 2018-07-09 20:00
  • 아시아뉴스통신=주철인 기자
(사진제공=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특별자치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회장 서석주)는 오는 7월 10일 오후 1시 도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구성단체 및 시민단체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를 개최한다.
 
인구의 날은 「저출산·고령사회 기본법」에 의해 매년 7월 11일이 정식 기념일로 지정되어 올해 7회째를 맞이한다 제주에서도 매년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출산율 저하와 인구절벽 등 인구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식전행사와 기념식 및 각종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식전행사에는 제주나나어린이집(원장 임찬선) 원아들 30명이 “제주 사람들은 영 살암수다”라는 주제로 제주어 소리극 공연을 진행하고, 기념식에서는 출산장려 유공 개인 및 단체에게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패가 수여된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친환경 비누만들기 체험(제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 실팔찌 만들기(제주YWCA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한방난임 무료진료 상담(제주특별자치도 한의사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도 오무순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인구절벽을 맞이한 이 시점에 이번 행사를 통해 도민 모두가 인구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소통하는 시간이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사회적 역량이 모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