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영월군 행복학습매니저 역량강화 직무연수 세미나 가져

  • 2018-07-10 10:59
  • 아시아뉴스통신=변병호 기자
강원 영월군청.(사진제공=영월군청)

강원 영월군에서는 9~10일 행복학습센터 및 행복학습매니저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행복학습매니저 2차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영월 평생학습 비전 및 목표에 적합한 행복학습센터 운영과 지역 주민의 요구에 적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제공 및 행복학습매니저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에 이번 2차 직무연수는 ‘스마트 일잘법’이라는 주제로 박승희 글로벌 액션러닝협회 이사와 함께 ‘액션러닝을 활용해 상반기 실행결과 리뷰, 평생학습 지역 활동가 업무수행과정 희노애락, 무엇이 문제인가?!(문제해결학습), 상호코칭과 마스터코치 피드백’이라는 내용으로 총 1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또 올해 행복학습센터 운영의 중간점검 형태로, 상반기에 진행되었던 9개 읍면 12개소의 행복학습센터에서 진행된 32개 프로그램에 대한 결산보고와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행복학습센터 운영·관리에 대한 학습자 입장, 행복학습매니저 입장, 행복학습센터장 입장에 대해 그 간의 자료를 모아 행복학습매니저의 목소리를 통해 소통하는 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편 영월군 관계자는 “이번 중간점검 과정을 통해 행복학습매니저들의 화합을 통한 행복한 동행에 한 걸음 다가가며 주민이 요구하는 즐거운 학습, 행복한 학습이 하반기에 진행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