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영월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업환경개선 대상기업 모집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 기자
  • 송고시간 2018-07-10 11:0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강원 영월군청.(사진제공=영월군청)

강원 영월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를 조성해 여성근로자들의 업무 환경개선을 통해 일과 가정이 안정적으로 양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18년 기업환경개선 대상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원내용은 여성화장실, 여성 휴게실, 수유실 등의 여성 근로자 업무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의 신설 및 개보수 사업으로 총사업비의 70%(최대 500만원 한도 내)까지 지원하며 군은 오는 16일까지 기업환경개선 대상기업 모집에 참가할 업체의 신청을 접수한다.


이에 지원대상은 ▶영월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여성친화적 기업협약 체결기업, ▶상시근로자수 5인 이상 300인 미만 사업장, ▶새일센터를 통한 취업자(인턴연계자 포함)가 최근 1년간 2명이상인 업체, ▶새일센터와 경력단절여성 채용을 약정(환경개선 지원 이후 6개월 이내)한 업체, ▶새일센터를 통해 창업한 기업이며 근로자 설문조사, 지자체 의견서 등을 기초로 개선이 시급한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하게 된다.

영월군 관계자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과 문화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기업환경개선 대상기업’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영월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