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시, 시정상황T/F 설치...오거돈 시장의 시정철학 구현 뒷받침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주철인 기자
  • 송고시간 2018-07-11 13:00
  • 뉴스홈 > 정치
부산시청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는 오거돈 시장의 시정철학 구현 및 정책 대응력 제고를 위해 시정상황 T/F를 설치, 운영한다.
 
오거돈 시장이 행정과 정책이 시민중심으로 변화하여 시민들의 행복을 증진할 수 있어야 하고 이에 걸맞게 일하는 속도 및 방식도 달라져야 한다고 여러 차례 강조함에 따라 이를 조직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하여 신설되는 사회기획보 조관 직속으로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 사회기획보좌관 : 석종득 시장 인수위 기획조정분과 위원(동의대 겸임교수)
 
먼저 시정상황T/F는 시장지시사항 이행 정도 등을 점검해서 시장의 철학과 가치가 정책으로 시민들에게 신속,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약사항중 핵심 의제 및 이슈사항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상시적으로 구축하여 정책대응의 속도와 질을 제고하는 기능도 수행한다.
 

또한, 사회갈등 및 시정전반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여 주요 정책들이 본래 의도대로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정상황T/F는 부산 시청 8층에 임시사무실을 마련하고 총 9명(팀장 1명, 주무관 8명)으로 운영된다.
 
시는 시민상황실 설치로 오거돈 시장의 시민행복, 동북아 해양수도 건설에 대한 강한 의지가 구체적 정책개발, 신속한 집행으로 구체화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시 관계자는 “시정상황T/F가 민선 7기에 처음 도입되는 만큼, 큰 시행착오 없이 빠른 시일 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