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동해시 ‘동해비전 2040 생각더하기’ 시민참여단 운영

  • 2018-07-12 09:50
  • 아시아뉴스통신=이형섭 기자
강원 동해시는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해 ‘동해비전 2040 생각더하기’ 시민참여단을 모집, 운영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오는 25일까지 공개모집 70명과 동별 추천인원 50명 등 총 120여명의 시민들을 지역별, 성별, 연령별, 계층별 다양한 시민들로 구성할 계획이다.

시민참여단은 동해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만 19세 이상 시민으로 시정에 대한 관심과 봉사 의지가 확고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음해 3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또 동해시 중장기 발전계획, 비전과 목표, 전략과제, 세부 실천과제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와 정책 검증 등의 역할 수행을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미래 비전 수립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게 된다.

동해시와 동해비전 2040 수립 연구 용역사인 강원연구원은 시민참여단과 함께 향후 3~4차례의 워크숍을 개최해 시민참여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시민의 생각과 가치를 미래 비전에 반영하게 된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이번 시민참여단 구성에 앞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동해비전 2040 TF팀’을 구성, 자유로운 토론을 통한 상향식 의견 수렴의 장을 열은 데 이어 시민참여단 이외에도 시민 참여를 위한 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해 미래비전이자 미래세대의 꿈과 희망이 될 새로운 도시비전을 수립해 나갈 방침이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