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스타강사 이세빈 ‘엄마도 행복한 여성으로 살고 싶다!’ 4050 중년 여성대상 강연!

  • 2018-07-12 13:21
  • 아시아뉴스통신=진정연 기자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이세빈 강사(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다양한 방송활동과 학부모,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세빈 강사가 최근 제주도에 위치한 애월리조트 펜션에서 진행 된 4050 중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4050 세대! 엄마도 행복한 여성으로 살고 싶다!’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세빈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백화점과 여성 센터에서는 ‘행복한 여성이 자주 웃는다.’, 학부모들을 대상으로는 ‘4차 산업혁명 자녀, 3차 산업혁명 부모’ 등 다채로운 강연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롯데마트 문화센터에서 4050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날 이세빈 스타강사는 이날 한 기업에서 초청한 60여명의 4050 여성들을 대상으로 “이 세상에 공짜로 얻어지는 부부의 행복은 없습니다. 처음에는 사랑에 빠져서 아무것도 안보이던 것이, 아이를 낳고 키우고 살다보니, 이제는 다 보이기 시작하죠!”라고 강연을 시작했다.
 
그리고 부부로 살아가는 아내와 남편은 각기 다른 환경의 가정에서 자라왔다. 그리고 그 다른 환경에서 자란 남녀가 만나서 부부를 이룬다. 그러다 보니 당연히 ‘알다가도 모를 일이 많이 생기는 것이다!’라고 이세빈 강사는 웃으며 솔직하게 전했다.
 
이세빈 강사는 자신의 도전하는 삶을 소개하며 동기부여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올해 1월 출시되어 자녀교육, 동기부여 부분에서 베스트셀러로 사랑받고 있는 이세빈 작가의 ‘4차 산업혁명 자녀, 3차 산업혁명 부모’의 내용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4차 산업혁명자녀, 3차 산업혁명부모’의 저자 이세빈 강사는 100세 장수시대를 넘어 120세 만수시대가 온다고 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4050 여성들에게 미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세빈 강사는 “남편과 자식만 바라보고 살다보면 자신의 인생은 없어져 버린다며 자식을 위해서라도 붙잡아 두지 말고, 놓아줄 때를 알아서 놓아주어야 자식도 행복하고, 자신도 새로운 행복을 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자신도 일찌감치 아들 둘을 놓아 주었기에 각자의 삶에서 행복을 찾고 만족한 삶을 살고 있으며 부모는 자녀에게, 자녀는 부모에게 고마움을 느끼며 살고 있다면서 독립생활의 혜택을 강조했다.
 
현재 삶에 만족하다면 상관없지만 만약 만족하지 못한 삶을 살고 있다면 처해있는 상황을 그대로 받아들이기보다 변화시킬 수 있는 그 무엇인가를 스스로 찾아내어 조금씩 변화를 주면 현재보다 훨씬 행복해 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평균수명은 길어지는 반면 조기 퇴직과 은퇴로 노후 생활을 걱정하는 가정도 많이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재 일을 하고 있는 경우 노후자금마련을 위한 예산에 더 신경을 써야 하며, 노후자금이 준비되어 있지 않은데, 일을 하지 않는 여성이라면 생계의 수단인 돈을 벌고, 일을 통한 성취감을 찾기 위해서라도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아보라고 권했다.
 
이세빈 강사는 행복한 삶을 원한다면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아야 하며, 스스로 자신이 괜찮은 사람, 소중한 사람이라며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자존감이 높은 사람이 되기를 당부한다.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선 거울을 보며 자기 자신을 칭찬하고, 그동안 여러 어려운 환경에서 견뎌주고 참아준 자신을 대견하게 여기며, 완벽이라는 강박에서 벗어나고, 부정적인 생각은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세빈 강사는 어떻게 하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지 고민한 결과를 하나씩 차근히 실천에 옮기면서 자존감을 높일 수 있었고, 자존감이 높아지니 행복은 저절로 따라 왔다고 설명한다.
 
멋지고 행복한 삶은 그냥 어디에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노력해서 얻어야하며, 자신의 노력으로 얻은 결과보다 더 좋은 것은 없음을 명심해야 한다고 이 강사는 강조했다.
 
부모를 위한 교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세빈 스타강사는 현재 ‘행복한 웃음이 넘치는 가정 만들기’, ‘부모는 존경 받고, 자녀가 존중 받는 가정’,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 ‘부모가 행복하면, 자녀도 행복해진다!’ ‘자녀의 창의성 교육’을 주제로 전국의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세빈 강사는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 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앤디황(황인식) 영화심리코칭 교수, 유인경 기자, 황상민 심리학 교수 등 40여명의 스타강사와 함께 활동하고 있다.
 
이세빈 강사는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다양한 학교와 학습현장에서 ‘부모교육’, ‘청소년 교육’, ‘실버세대도 젊게 살고 싶다!’는 주제를 가지고 권영찬닷컴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