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정동진 여행 필수코스, 육류와 패류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정동진 맛집 '고기랑조개랑'

  • 2018-07-12 15:56
  • 아시아뉴스통신=서민기 기자
정동진 맛집‘고기랑조개랑’실내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지난 6일 강원도에 위치한 대부분의 해수욕장이 개장했다. 특히 우리나라 대표 해수욕장으로 자리매김한 강릉은 이번 KTX개통으로 인해 이동시간이 115분으로 대폭 감소하여 평소 수도권 근교로 피서를 떠나던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 인해 많은 관광객들을 맞이하기 위한 음식점들의 준비가 한창이다.

그 중 유명한 정동진 바다부채길 주변에 위치한 고기랑조개랑이 주목을 받고 있다.

고기랑조개랑은 돼지고기와 조개구이를 동시에 구울 수 있는 독특한 불판을 제작하여 손님들께 식사를 제공한다. 이러한 독특함을 통해 현재 고기랑조개랑 음식점은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까지 많은 사랑을 받아 정동진 맛집으로 자리하고 있다.

고기랑조개랑 관계자는 “음식은 직접 텃밭을 일궈 직접 재배한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어 평소 내 가족들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음식을 만드는 것이 음식철학이다"고 말했다.

덕분에 고기랑조개랑의 반찬통은 손님들의 계속되는 리필로 인해 비워지는 날이 없다. 돼지고기는 봉침 맞은 돼지고기를 사용하며, 조개 또한 최상급의 품질만을 고집한다. 이에 관계자는 “때로는 높은 재료 원가로 인해 자신이 손해를 보더라도 손님들께 질 안 좋은 음식은 제공할 수 없다"며 음식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엿볼 수 있다. 지역주민들은 "주인장의 이러한 관심이 고기랑조개랑을 정동진 맛집으로 만든 이유가 아닐까 싶다"고 전했다.   

업주는 다년간의 음식점 경영 노하우를 발휘해 손님들이 편한 상태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음식점의 구조를 좌식 입식 중 마음에 드는 곳을 정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관광지 특성상 주차공간이 마땅치 않아 불편을 겪는 관광객들을 고려하여 넓은 주차공간을 마련해 불편함을 없앴다.

끝으로 고기랑조개랑의 주인장은 "항상 손님들께 어떻게 하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지 고민하고 또 고민하여 정동진 가볼만한 곳으로도 이름을 알리고 싶다"는 말을 전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