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알지오, 베가스 프로 15, Fusion360 인강 및 123D design 강좌 제공

  • 2018-07-12 17:11
  • 아시아뉴스통신=김정수b 기자
교육청에 정식으로 인가받은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IT전문교육 인강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강의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요즘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동영상편집에 많은 관심이 생기고 있다. 알지오는 동영상편집프로그램 학과를 진행하고 있는데 그 종류로는 베가스 프로 15 (vegas 15), 에디우스8 (edius 8), 에프터이펙트cc2018, 프리미어 프로 cc2018, 파워디렉터10 인강 강좌들이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을 이용해 영상을 편집하고 여러가지 효과, 체험판 다운로드, 이펙트, 색보정, 모자이크, 렌더링, 자막 삽입 등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사운드포지(Sound Forge), 피날레 2014 (Finale), 시벨리우스8 (Sibelius) 같은 사운드 믹싱(mixing)과 작곡, 사보 프로그램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또한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cinema 4d(시네마4d), vue(뷰) 같은 프로그램도 있다.

알지오에서 가장 사랑받는 학과들은 3D모델링과 설계, 렌더링 프로그램인데, 그 대표적인 학과들로 스케치업2018 (Sketchup), 브이레이(V-Ray), 포디움(Podium), 피라네시(Piranesi), creo4.0, poser(포저), 카티아v5 (catia v5) 등이 있다. 이런 3D모델링 도구들은 건축 설계, 제품 설계 분야에서 많이 사용중이며, vray, 포디움, 피라네시 같은 랜더링툴을 활용해 결과 이미지를 클라이언트에게 보여줌으로써 더욱 신뢰감을 얻을 수 있다.

마스터캠 (MasterCam)은 CAD/CAM 통합시스템으로 2차원 도면작성 및 3차원 모델링, 제품설계, 형상모델링, NC프로그램 생성, Laser, Waterjet가공, 금형가공, 포스트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프로그램이다. 알지오에서는 마스터캠 9.1부터 x5, x6, 마스터캠 x9 버전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연관학과인 파워밀 강좌 (powermill 2010)까지 함께 수강할 수 있다.

솔리드웍스(SolidWorks)는 3D CAD 프로그램으로 솔리드 및 서피스를 기반으로 한다. 알지오 솔리드웍스 인터넷 강의는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부터 자격증, 판금, 시뮬레이션, 도면 등의 사용법을 공부할 수 있다. SolidWorks 2018, 2017, 2016, 2014 등 다양한 버전으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비슷한 프로그램인 유니그래픽스 UG NX, 인벤터, 솔리드엣지(Solid Edge)도 제공하고 있다.

Fusion360은 3D CAD, CAM, CAE 및 3D 프린팅 소프트웨어다. 퓨전360은 자유로운 모델링이 가능하며 강력한 렌더링 기능이 있다. 알지오는 기본적인 기초교육부터 시작해 설계,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CAM 등 모든 분야에서의 퓨젼360 사용이 가능하다. 123D 디자인은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며 누구든 원하는 디자인을 하여 3D 모델링을 할 수 있는 무료 웹 기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이다. 기초부터 쉽게 3D 모델링을 작업하고 결과물을 3D 프린터로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123d design을 개발했다.

알지오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학원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