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제주 표선 허브동산 맛집 ‘제주 동산식당’에서 건강한 맛 즐길 수 있어

  • 2018-07-12 17:34
  • 아시아뉴스통신=이유진 기자
최근 7월 휴가기간이 다가옴에 따라 사람들은 어떤 곳에서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나갈지 고민하고 있다.

이에 아름다운 자연을 담은 각양각색의 명소들로 가득한 제주가 대표 국내여행지로 꼽히고 있다. 특히 약 180여 종의 허브와 우리산하의 야생화로 채워진 다양한 정원들과 동산들이 포함된 허브동산은 연인 및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이다.

이 가운데 제주 표선 허브동산 맛집 ‘제주 동산식당’이 안락한 곳 근처에서 좋은 재료만을 사용하는 것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제주 동산식당’에서는 오직 제주 성산 갈치를 사용하여 만든 갈치구이, 옥돔구이, 고등어조림, 전복성게미역국, 그리고 간장게장으로 구성된 특A세트를 주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옥돔은 제주산 통옥돔을 사용한다는 것이 특징이며, 뚝배기에 제공되는 전복성게미역국의 경우 미역이 많이 들어가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간장게장은 레몬, 청양고추, 홍고추, 통생강, 통마늘을 넣어 완성하며, 레몬이 비린 맛을 없애주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식사가 가능하다.

특히 ‘제주 동산식당’에서는 가게 옆 텃밭에서 직접 농사지은 채소를 사용한다. 자연에서 나는 재료로 조미료는 사용하지 않아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반찬의 구성으로는 더덕장아찌, 오징어무침, 단호박, 생미역무침, 생더덕무침 등이 있으며 계절에 따라 수시로 바뀔 수 있다.

제주 표선 허브동산 맛집 ‘제주 동산식당’ 관계자는 “우리 식당은 언제나 손님들의 건강까지 생각하기 때문에 직접 농사지은 재료로 구성된 10여 가지의 다채로운 반찬이 제공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 동산식당’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실내 약 60여 명, 야외 테이블 6개 등 인원수용 가능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