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펭귄통신, SK, KT, LG 초고속 인터넷가입사이트와 현금지원 사은품 선택 방법

  • 2018-07-13 00:00
  • 아시아뉴스통신=박수정 기자
전남 순천시에 거주중인 직장인 A씨(33)는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통신사를 변경하고자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등을 검색하여 가장 많은 현금사은품을 지급약속한 곳으로 가입했다. 하지만 한 달이 지난 뒤 요금명세서를 확인한 후, 청구된 금액을 보고나서 사은품만 보고 결정한 자신을 후회 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거주 중인 B씨(29)는 인터넷 신규가입을 위해 알아보던 중 “인터넷 가입 신청을 하면 기존 인터넷 해지를 대신해주고, 위약금까지 대납해준다는 업체의 말에 속아 설치를 받았다가 사기를 당했다”며, “업체에서 지급하기로 한 현금사은품은 지급되지 않았고, 위약금은 요금 고지서에 그대로 나와 피해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라고 억울함을 표했다.

이처럼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인터넷 가입시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럴 경우 요금이 청구된 뒤에 후회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사은품 금액을 앞세워 무지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불법 영업을 일삼는 업체들로 인해 피해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때문에 인터넷 가입시에는 사은품만 보고 선택을 하기 보다는 월 청구금액과 혜택, 사은품을 함께 비교해서 선택을 해야 한다.

요금도 저렴하고 사은품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면 좋겠지만, 실제로 이런 업체는 찾기가 쉽지 않다. 인터넷 가입시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유무선 결합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나에게 맞는 상품이 맞는지 먼저 확인한 후에 사은품을 비교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유리하다.

온라인 공식인증 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사은품을 미끼로 추가결합상품을 판매하거나, 터무니없이 많은 사은품을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성이 있으며, 인터넷 결합할인, 제휴카드 할인 등을 포함한 금액으로 월 납부하는 요금을 적게 보여지게 하는 경우도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봐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펭귄통신은 네이버 대표 인터넷 가입 전문 커뮤니티 카페 ‘펭귄통신’을 통해 회원들에게 인터넷 가입 및 설치 시 호갱되지 않는 방법을 ‘꿀팁 게시판’을 통해 전달하고 있으며, 인터넷, TV, 전화 가입 및 설치 시 유의해야할 점들을 무료로 상담해주고 있다.

펭귄통신은 서울, 인천 뿐만 아니라 수원, 파주, 고양, 전북, 전남, 강원, 제주 등 전국 전 지역을 대상으로 인터넷 가입 관련 상담을 무료로 진행해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인터넷 관련 문의는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속보

아시아뉴스통신단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