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가평군의회, 역량강화 전문성 제고를 위한 연수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 기자
  • 송고시간 2018-07-14 19:1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의원 등 직원 20여명, 충남 보령 데이나이스호텔서 충남 금산구의회와 함께 연수
사진제공=가평군의회

경기 가평군의회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에 걸쳐 충남 보령시 데이나이스호텔에서 의원 및 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 금산구의회와 함께 역량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연수를 진행했다.

14일 군의회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제274회 제1차 정례회에서 실시될 '행정사무감사'에 대비, 군정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감사로 군민의 알 권리 충족 및 요구에 부응하는 성과를 창출하고, 다양한 의정지식 함양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주요 직무교육 내용으로는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진단과 처방’, ‘제8대 의회 의원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 ‘청탁금지법 관련 의정활동 시 유의사항’, ‘행정사무감사의 핵심 착안사항 및 실전사례’, ‘예산결산심사 기법’등이며 전문 강사진을 초빙, 심도 있는 교육이 마련됐다.


송기욱 가평군의회 의장은 "이번 의정연수를 통해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사 등 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의원 및 직원의 전문성을 높여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가평군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